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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병은 기본적으로 수호자(빨), 투사(초), 주문술사(파)로 나뉘며 가위바위보 처럼 서로 상성이 있음

 

- 수호자

1. 가로쉬 헬스크림(오크)

 

스킬 1) 막고라 : 속도(9) / 적 하나를 공격합니다, 그 후 적은 가로쉬를 공격합니다.

스킬 2) 호드의 힘 : 속도(2) / 지연(1) / 도발을 1턴동안 얻습니다. 적 하수인 하나당 체력을 2 얻습니다.

스킬 3) 결투의 함성 : 속도(3) / 지연(1) / 나의 오크들에게 공격력 4를 이번턴동안 부여합니다. 랜덤 적 하나를 공격합니다.(가로쉬가)

 

무기 1) 결투 건틀렛 : 이 용병의 체력이 20이하로 떨어지면, 죽을때까지 막고라를 시행합니다.

무기 2) 만노로스의 엄니 : 호드의 힘이 추가로 2 체력을 더 부여합니다.

무기 3) 오크의 깃발 : 전투의 함성이 오크들의 체력을 추가로 4 회복시킵니다.

 

 

2. 그롬마쉬 헬스크림(오크)

 

스킬 1) 피의 열정 : 속도(8) /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공격력을 5얻습니다.

스킬 2) 강력한 슬램 : 속도(4) / 적 하나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그대상의 다음 능력의 속도가 (2) 늦어집니다.

스킬 3) 전투격노 : 속도(9) / 지연(1) / 공격력 2를 얻습니다. 적을 공격하고 그 옆의 적 하나에게도 공격합니다.

무기 1) 피의 울음소리 : 피의 열정의 치명타가 발동되면 5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무기 2) 홀팅 새쉬 : 강력한 슬램의 데미지가 2증가합니다.

무기 3) 피에 굶주린 아뮬렛 : 전투격노의 공격력이 1증가합니다.

 

 

3. 라그나로스(정령)


스킬 1) 마그마 블래스트(화염) : 속도(5) / 4데미지를 줍니다. 화염주문연계:대신 8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죽어라 벌레들아!(화염) : 속도(10) / 무작위 적에게 6데미지를 줍니다. 치명타:이 효과를 반복합니다.

스킬 3) 메테오(화염) : 속도(8) / 지연(2) / 선택한 적에게 9데미지를 주고 양옆의 적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무기 1) 타오르는 룬 : 패시브:화염주문공격력 +1

무기 2) 설퍼라스 : 패시브:5 추가체력, 나의 캐릭터는 빙결되지 않습니다.

무기 3) 녹아내린 심장 : 마그마 블래스트의 딜을 2증가 시킵니다.

 

 

4. 리치킹(언데드)

 

스킬 1) 동상 : 속도(9) / 적 하나를 공격합니다. 이번턴에 시전하는 능력의 속도가 영원히 (1) 느려집니다.

스킬 2) 죽음의 고리(암흑) : 속도(7) / 지연(1) / 적에게 6데미지를 주거나 아군을 10회복시킵니다.

스킬 3) 서리방패(빙결) : 속도(5) / 지연(2) / 이번턴에 도발을 얻습니다. 적이 이 용병을 공격한 후에 다음 턴 종료시까지 빙결됩니다.

 

장비 1) 서리한 : 동상이 양옆의 적도 느려지게 합니다.

장비 2) 공허의 장화 : 죽음의 고리가 항상 이 용병도 4 회복시킵니다.

장비 3) 지배의 투구 : 패시브:상대가 속도(7) 이상의 스킬을 시전한 후, 3데미지를 줍니다.

 

 

5. 말퓨리온 스톰레이지(나이트엘프)

 

스킬 1) 세나리온 급증(자연) : 속도(4) / 4데미지를 줍니다. 다음턴 아군캐릭터들의 자연 스킬속도가 (1) 빨라집니다.

스킬 2) 얽히는 뿌리(자연) : 속도(5) / 지연(1) / 6데미지를 주고 속박합니다.

스킬 3) 대 드루이드의 부름 : 속도(8) / 지연(1) / 선택-모든 적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또는 모든 아군의 체력을 8회복시킵니다.

 

무기 1) 숲의 메달 : 얽히는 뿌리가 상대의 능력속도를 추가적으로 (1) 증가시킵니다.

무기 2) 브리어쏜(장미가시) : 대드루이드의 부름의 데미지를 2 증가시킵니다.

무기 3) 생명뿌리 스태프 : 패시브:자연주문을 시전할때마다, 아군캐릭터의 체력을 3회복 시킵니다.

 

 

6. 쓰랄(오크)


스킬 1) 호드를 위하여 : 속도(5) / 오크에게 공격력을 1부여합니다.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 2) 번개폭풍(자연) : 속도(6) / 모든적에게 피해를 2 줍니다.

스킬 3) 대족장의 명령(자연) : 속도(8) / 지연(1) / 적하나에게 피해를 4줍니다. 가장왼쪽에 있는 나의 캐릭터가 그적을 공격합니다.

 

장비 1) 화려한 전쟁피리 : 대족장의 명령이 2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장비 2) 힘의 반지 : 패시브:아군 오크가 공격할 때마다 2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장비 3) 둠해머 : 패시브:공격력 2와 질풍을 얻습니다.

 

 

7. 알렉스트라자(용족)


스킬 1) 용의 숨결(화염) : 속도(6) / 적 하나에게 4피해를 주거나 아군을 10회복시킵니다.

스킬 2) 화염 강타(화염) : 속도(5) / 지연(1) / 적 하나에게 5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3) 용의여왕의 책략(화염) : 속도(9) / 지연(2) / 적 하나에게 그 적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줍니다.

무기 1) 용군단의 문장 : 용의여왕의 책략이 준 데미지만큼 알렉스트라자의 체력을 회복시킵니다.

무기 2) 알렉스트라자의 브로치 : 용의 숨결의 딜 또는 힐량이 2 증가합니다.

무기 3) 신속의 아뮬렛 : 용의여왕의 책략의 속도가 (1) 빨라집니다.

 

 

8. 자락서스(악마)

 

스킬 1) 군단의 폭발(지옥) : 속도(8) / 4데미지를 줍니다. 치명타:자락서스의 주먹을 발동시킵니다.

스킬 2) 자락서스의 주먹(지옥) : 속도(6)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4줍니다. 다른 악마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스킬 3) 지옥불악마(악마) 4/4 : 속도(5) / 지연(1) / 지옥주문공격력 +1

 

무기 1) 분노의 아뮬렛 : 자락서스의 주먹이 피해를 2 더줍니다.

무기 2) 트루스트라이크 건틀렛 : 자락서스의 주먹이 항상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을 타겟팅합니다.

무기 3) 지옥 코어 : 펠 인페르날에게 추가적으로 지옥주문공격력+1을 부여합니다.

 

 

9. 그룰

 

스킬 1) 광기의 폭풍 : 속도(7) / 적하나를 공격합니다. 만약 이 용병이 이번턴에 피해를 받았다면 먼저 공격력을 2 얻습니다.

스킬 2) 용학살자의 화살 : 속도 (4) / 2데미지를 줍니다. 만약 드래곤이라면 대신 9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3) 용아귀 밀렵꾼(오크) 6/6 : 속도(3) / 지연(1) / 전투의 함성 : 만약 상대가 용을 조종하고 있으면 6/6과 속공을 얻습니다.

 

무기 1) 버닝샷 : 용학살자의 화살이 2데미를 더 줍니다.

무기 2) 용의 해골 : 패시브:내 캐릭터이 +2 화염저항을 얻습니다.

무기 3) 용발톱 피스트 : 패시브:상대편 필드에 용이 있다면 그룰이 5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10. 만노로스(악마)

 

스킬 1) 공포의 일격 : 속도(5) / 적을 공격합니다. 나의 악마들에게 체력을 2 부여합니다.

스킬 2) 지옥 채찍(지옥) : 속도(4) / 적 하나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그적은 이번턴 회복을 할 수 없습니다.

스킬 3) 공포의 외침 : 속도(2) / 지연(1) / 이번턴동안 모든 적의 공격력을 3 감소시킵니다.

무기 1) 핏 로드의 지팡이 : 공포의 일격이 추가적으로 체력을 2 부여합니다.

무기 2) 지옥의 장 : 지옥채찍의 데미지가 3증가합니다.

무기 3) 지옥강화 폐 : 공포의 외침이 모든 적에게 2의 피해를 줍니다.

 

 

11. 무클라(야수)


스킬 1) 바나나광풍 : 속도(7) / 무작위 아군 캐릭터에게 바나나 1개를 주고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 2) 저녁시간 : 속도(4) / 지연(1) / 바나나 한개를 먹고 이번턴에 도발을 부여합니다.

스킬 3) 원시의 힘 : 속도(3) / 지연(1) / 아군야수에게 공격력 5를 부여하고 공격하는 동안 면역상태로 만듭니다.

 

장비 1) 싱싱한 바나나 : 바나나가 추가제력을 1 부여합니다.

장비 2) 방사능 바나나 : 바나나가 추가공격력을 1 부여합니다.

장비 3) 무클라의 큰형 : 전투의 함성:2/5 도발 야수를 소환합니다.

 

 

12. 바리안 린(인간)

 

스킬 1) 분할공격 : 속도(6) / 적 하나를 공격합니다. 치명타:나의 인간들에게 공격력을 4부여합니다.

스킬 2) 영웅의 도약 : 속도(4) / 지연(1)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4줍니다. 나의 다른 인간들이 영원히 속도가 (1) 빨라집니다.

스킬 3) 보복 : 속도(6) / 지연(1) / 이번턴에 적이 공격한 후에 그 적을 공격합니다.

무기 1) 샬라메인 : 패시브:공격력 +1

무기 2) 속박된 부츠 : 영웅의 도약이 추가로 2데미지를 줍니다.

무기 3) 전쟁의 깃발 : 보복의 공격속도가 1빨라집니다.

 

 

13. 케른 블러드후프(타우렌)

 

스킬 1) 선조의 일격 : 속도(6) / 적을 공격합니다. 행동을 하지 않은 적 하나당 체력을 2회복합니다.

스킬 2) 인내의 오라 : 속도(3) / 지연(1) / 한턴동안 도발을 부여합니다. 이번턴동안 내 캐릭터들의 속도가 (1) 빨라집니다.

스킬 3) 대지충격(자연) : 속도(5)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 줍니다. 다음턴 적들의 속도가 1 감소합니다.

 

장비 1) 신속토템 : 인내의 오라가 이 용병의 다음 능력 속도를 (1) 빠르게 합니다.

장비 2) 번개의 새쉬 : 대지충격의 딜이 2증가합니다.

장비 3) 환생 : 패시브:이 용병이 첫번째로 죽으면 10체력으로 부활합니다.

 

 

14. 카리엘 롬(인간)

 

스킬 1) 성기사의 일격 : 속도(6) /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이 용병의 체력을 10회복시킵니다.

스킬 2) 도발 : 속도(1) / 4체력을 회복시키고 한턴동안 도발을 얻습니다.

스킬 3) 빛의 봉인(신성) : 속도(4) / 지연(1) /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공격력을 2 부여하고 체력을 5회복시킵니다.

 

무기 1) 새벽의 망치 : 성기사의 일격이 다른 아군도 회복시킵니다.

무기 2) 심판의 성서 : 빛의 봉인이 추가공격력 1을 부여합니다.

무기 3) 빛의 성서 : 패시브:이 용병이 도발상태일때 공격력을 2얻습니다.

 

 

15. 코넬리우스 롬(인간)

 

스킬 1) 무술 전문가 : 속도(8) / 체력 1을 얻고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적이 투사라면 체력을 3얻습니다.

스킬 2) 선봉대 유지(신성) : 속도(4) / 지연(1) / 2턴동안 도발을 얻습니다. 인접한 캐릭터의 체력을 4회복시킵니다.

스킬 3) 희생의 축복(신성) : 속도(6) / 지연(1) / 다른 아군 용병의 체력을 2회복시킵니다. 그 용병이 공격받을때마다 이 용병이 대신 합니다.

 

무기 1) 빼어난 건틀렛 : 무술전문가가 체력을 추가로 1더 줍니다.

무기 2) 깨우침의 팔찌 : 선봉대 유지가 체력을 2 더 회복시킵니다.

무기 3) 새벽의 방패 : 패시브:데미지를 1감소 시킵니다.

 

 

16. 쿨트러스 애쉬폴른(나이트엘프)

 

스킬 1) 데몬슬레이어 : 속도(5) /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적이 악마라면 2공격력을 먼저 얻습니다.

스킬 2) 무작위 공격 : 속도(9) / 지연(1) / 무작위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가장 왼쪽 혹은 오른쪽의 적이면 면역을 얻습니다.

스킬 3) 안광(지옥) : 속도(6) / 지연(1) / 4데미지를 줍니다. 같은 데미지 만큼 이 용병을 회복시킵니다.

무기 1) 혼돈의 아뮬렛 : 안광의 데미지를 3 증가시킵니다.

무기 2) 지옥 칼날 : 안광이 +1 지옥스킬데미지를 부여합니다.

무기 3) 악마 방패 : 패시브:공격력 1을 얻습니다. 이 용병이 악마에게 항상 크리티컬 데미지(2배피해)를 입힙니다.

 

 

-투사

1. 디아블로(악마)

 

스킬 1) 둠 차지 : 속도(6) / 적을 공격합니다. 그 적의 능력의 속도가 (1) 늦어집니다.

스킬 2) 파이어 스톰프(화염) : 속도(6) / 지연(1) / 모든 적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아직 행동하지 않은 적의 수 만큼 반복합니다.

스킬 3) 아포칼립스(화염) : 속도(6) / 지연(1) / 이번턴동안 모든역할군에게 크리티컬 데미지를 입을 하수인을 선택합니다. 4의 데미지를 입힙니다.

 

무기 1) 공포의 발톱 : 이 용병이 공격력 1을 얻습니다. 둠차지가 적에게 주는 슬로우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마그마 뿔 : 아포칼립스가 3의 데미지를 더 입힙니다.

무기 3) 검은 영혼석 : 패시브:캐릭터가 죽은후에 이 용병이 체력을 3 얻습니다.

 

 

2. 렉사르(하프오크, 오크종족값 적용될지는 의문)

 

스킬 1) 살상명령 : 속도(7) / 2데미지를 줍니다. 만약 야수가 있으면 대신 4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야생의 벗 : 속도(4) / 지연(1) / 야생의 벗을 선택하여 소환합니다.

스킬 3) 폭발사격(화염) : 속도(5) / 지연(1) / 4데미지를 줍니다. 양옆의 적에겐 2데미지를 줍니다.

 

무기 1) 날렵한 깃발활 : 살상명령의 속도가 (1) 빨라집니다.

무기 2) 사냥꾼의 소총 : 폭발사격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3) 엄마곰의 발톱 : 패시브:야수를 소환할때마다 1/1을 부여합니다.

 

 

3. 실바나스 윈드러너(언데드)

 

스킬 1) 밴시볼트(암흑) : 속도(8) / 용병의 공격력만큼 피해를 입힙니다.

스킬 2) 되찾은 영혼(암흑) : 속도(10) / 지연(1) / 이번게임에서 죽은 아군 하나당 공격력 1을 얻습니다.

스킬 3) 여왕을 위해(암흑) : 속도(8) / 지연(2) / 적을 선택합니다. 인접한 적 하나를 공격합니다.

 

무기 1) 영혼 항아리 : 되찾은 영혼이 주는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무기 2) 애도의 칼날 : 패시브: 공격력 2를 얻습니다.

무기 3) 죽음의 사격 : 죽음의메아리:이하수인의 공격력만큼 무작위 적 하나에게 피해를 줍니다.

 

 

4. 일리단 스톰레이지(나이트엘프)

 

스킬 1) 날개짓 공격 : 속도(4) /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가장 왼쪽이나 오른쪽의 적이라면 공격력을 1얻습니다.

스킬 2) 추방자 공격 : 속도(6) / 지연(1) / 가장 왼쪽이나 오른쪽의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이 용병의 체력을 7회복합니다.

스킬 3) 칼춤(지옥) : 속도(10) / 지연(2) / 이 하수인의 공격력만큼 무작위 적 하나에게 피해를 줍니다.

 

무기 1) 레이저 피스트 : 날개짓 공격이 공격력을 2추가로 얻습니다.

무기 2) 아지노스의 쌍날검 : 추방자 공격이 가장 왼쪽의 적을 두번 공격합니다.

무기 3) 악마의 장막 : 패시브:공격하는 동안 받는 데미지가 2감소합니다.

 

 

5) 대장군 분(트롤)

 

스킬 1) 도끼투척 : 속도(4) / 선택한 하수인과 그 양옆의 하수인 중 하나에게 피해를 4줍니다.

스킬 2) 화염숨결(화염) : 속도(6) / 지연(1) / 2데미지를 줍니다. 내가 컨트롤하는 용족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스킬 3) 교묘한 교룡(용족) 10/4 천보, 속공 : 속도(7) / 지연(1)

 

무기 1) 용의 표식 : 화염숨결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용의 발톱 : 교묘한 고룡의 공격력이 2증가하고 질풍을 얻습니다.

무기 3) 드래곤 룬 도끼 : 패시브:아군 용족이 적을 공격한 후에 그 적에게 4데미지를 입힙니다.

 

 

6. 무타누스(멀록)

 

스킬 1) 게걸스러운 공격 : 속도(9) /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죽인 하수인의 공격력을 얻습니다.

스킬 2) 비늘로 덮힌 도발 : 속도(3) / 도발을 얻고 이번 턴에 입는 데미지가 1 감소합니다.

스킬 3) 집어삼키키 : 속도(6) / 지연(2) / 가장 낮은 체력의 멀록을 먹고 5/5를 얻습니다.

 

무기 1) 인식저하 목걸이 : 비늘로 덮힌 도발이 감소시키는 피해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무지개빛 비늘 : 패시브:멀록이 죽은 후 1/4를 얻습니다.

무기 3) 흙 갑옷 : 패시브:2/4를 얻습니다.

 

 

7. 사울팽(오크)

 

스킬 1) 집결된 공격 : 속도(6) / 적을 공격합니다. 피해를 입은 상태의 아군 오크에게 1/1을 부여합니다.

스킬 2) 힐윈드 : 속도(3)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 아군에게 피해를 1 줍니다.

스킬 3) 전사 블레이드핸드(오크) 2/5 : 속도(4) / 지연(1) 아군이 피해를 입을때마다 공격력을 1 얻습니다.


무기 1) 사로나이트 장화 : 집결된 공격이 1/1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무기 2) 버서커의 칼 : 힐윈드가 상대에게 입히는 데미지가 1증가합니다.

무기 3) 톱니방패 : 패시브:2/6을 얻습니다.

 

 

8. 왕크루쉬(야수)

 

스킬 1) 정점의 포식자 : 속도(9) / 체력이 가장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반복합니다.

스킬 2) 무섭게 하기 : 속도(4) / 아군 야수 하나당 공격력 1을 얻습니다. 무작위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 3) 데빌사우르스(야수) 속공 6/6 : 속도(5) / 지연(1)

무기 1) 신선한 고기 : 무섭게 하기가 추가적으로 공격력 1을 부여합니다.

무기 2) 바위 등껍질 : 데빌사우르스가 체력을 4얻습니다.

무기 3) 불타는 발톱 : 패시브:공격력 2를 얻습니다.

 

 

9. 티란데 위스퍼윈드(나이트엘프)

 

스킬 1) 비전화살(비전) : 속도(7) / 적 하나에게 피해를 4 줍니다.

스킬 2) 비전 일제사격(비전) : 속도(5) / 무작위 적 둘에게 피해를 2 줍니다.
스킬 3) 엘룬의 은혜(비전) : 속도(6) / 지연(1) / 다음 턴 시전하는 비전 주문이 두번 발동되고 속도가 영구히 (1) 빨라집니다.

 

무기 1) 엘룬의 부적 : 비전화살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신록의 곡궁 : 비전 일제사격의 데미지가 1증가합니다.

무기 3) 야생의 팔찌 : 엘룬의 은혜가 자연주문에도 적용됩니다.

 

 

10. 티리온 폴드링(인간)

 

스킬 1) 천상의 공격 : 속도(9) /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천상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스킬 2) 왕의 축복(신성) : 속도(4) / 지연(1) / 캐릭터에게 2/2와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스킬 3) 겸손한 심판(신성) : 속도(6) / 지연(1) / 적의 공격력을 3으로 만들고 공격합니다.

 

무기 1) 왕의 투구 : 왕의 축복이 1/1을 추가로 부여합니다.

무기 2) 파멸의 인도자 : 죽음의메아리:내 캐릭터들에게 4/4를 부여합니다.
무기 3) 티리온의 방패 : 패시브:4체력을 얻습니다. 이 용병이 게임을 시작할때 천상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11. 늙은 거먹눈 멀록(멀록)


스킬 1) 지느러미 습격 : 속도(5) / 적을 공격합니다. 다른 아군 멀록도 그 하수인을 공격합니다.

스킬 2) 지옥지느러미 길잡이(멀록) 4/4 : 속도(4) / 지연(1) / 전투의함성:다른 아군 멀록들에게 1/1을 부여합니다.

스킬 3) 거대지느러미(멀록) 6/6 속공 : 속도(5) / 지연(1)

 

무기 1) 거품 완드 : 지느러미 습격이 공격력 2와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무기 2) 길잡이의 아뮬렛 : 지옥지느러미 길잡이가 2/2를 추가로 부여합니다.

무기 3) 시초의 지느러미 : 거대지느러미가 공격력을 2 얻습니다.

 

 

12. 라소리안(악마)

 

스킬 1) 군단 기습 : 속도(4) /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다른 악마를 컨트롤하고 있다면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3 줍니다.

스킬 2) 압도하는 거대마귀(악마) 4/10 속공 : 속도(6) / 지연(1) / 치명타:가장체력이 낮은 적을 공격합니다.

스킬 3) 지옥 지휘(지옥) : 속도(5) / 지연(1) / 공격력 1을 얻습니다. 이 용병의 공격력만큼 적 에게 피해를 줍니다.

 

무기 1) 악마의 유해 : 압도하는 지옥마귀의가 공격력을 4 얻습니다.

무기 2) 영혼 보석 : 지옥지휘가 체력도 4 부여합니다.

무기 3) 악마의 표식 : 패시브:아군 악마가 공격할 때마다, 공격력을 2 얻습니다.

 


13. 로카라(오크)

 

스킬 1) 부족간의 전쟁 : 속도(7) /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다른 오크가 있다면 먼저 공격력을 1 얻습니다.

스킬 2) 공격 랠리 : 속도(2) / 지연(1) / 아군 캐릭터가 공격할 때마다 이번턴에 1/2를 부여합니다.

스킬 3) 오크 맹공격 : 속도(7) / 지연(1) / 4데미지를 줍니다. 다른 오크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무기 1) 서리늑대의 증표 : 부족간의 전쟁이 추가 공격력을 1 부여합니다.

무기 2) 고무의 투구 : 공격 랠리가 추가적으로 1/2를 부여합니다.

무기 3) 선조의 갑옷 : 패시브:5체력을 얻습니다.

 

 

14. 사무로(오크)

 

스킬 1) 이중 공격 : 속도(4) / 적을 공격합니다. 만약 이번턴에 데미지를 입었으면 공격력 1을 얻고 한번더 공격합니다.

스킬 2) 거울상 : 속도(9) / 지연(1) / 적을 선택합니다. 이 용병을 복사하여 소환하고 공격합니다. 턴이 끝날 때 죽습니다.

스킬 3) 소용돌이치는 칼날 : 속도(5) / 지연(1) / 모든 적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이번턴에 면역상태가 됩니다.

 

무기 1) 연마된 칼날 : 소용돌이치는 칼날의 데미지가 1증가합니다.

무기 2) 환영의 새쉬 : 거울상이 추가 복사합니다.

무기 3) 불타는 칼날 : 패시브:이 용병이 공격할때마다 공격력 1을 얻습니다.

 

 

15. 스캡스 커터버터(노움)

 

스킬 1) 전술타격 : 속도(4) / 적을 공격합니다. 연계:2의 피해도 입힙니다.

스킬 2) 악의가 담긴 찌르기 : 속도(?) / 지연(1) / 4,7,10의 데미지 중에 선택하여 입힙니다. 데미지에 따라 속도가 변합니다.

스킬 3) 그림자 칼날 : 속도(6) / 지연(1) 적을 공격한 후에 은신을 얻습니다.

 

무기 1) SI7 계약서 : 전술타격의 콤보 효과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패링 나이프 : 악의가 담긴 찌르기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3) 연마봉 : 그림자 칼날이 공격하지 전에 먼저 공격력을 1 얻습니다.

 


16. 아나콘드라(나이트엘프)


스킬 1) 독사의 이빨(자연) : 속도(5) / 2데미지를 입힙니다. 이번턴이 끝나고 2데미지를 더 입힙니다.

스킬 2) 짐승을 고치다(자연) : 속도(4) / 캐릭터의 체력을 3회복시킵니다. 만약 야수라면 추가로 3의 체력을 부여합니다.

스킬 3) 악몽의 바이퍼(야수) 0/3 : 속도(8) / 지연(1) / 이 미니언의 공격력은 항상 체력과 같습니다.

무기 1) 맹독 : 독사의 이빨이 1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무기 2) 야생의 인장 : 짐승을 고치다가 아나콘드라의 체력도 회복시킵니다,

무기 3) 뱀 간식 : 악몽의 바이퍼가 체력을 4얻습니다.

 

 

17. 타비쉬 스톰파이크(드워프)

 

스킬 1) 조준 사격 : 속도(7) / 3데미지를 입힙니다. 이 용병이 이번턴에 데미지를 입지 않았으면 6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폭발의 덫 : 속도(2) / 지연(1) / 이 용병이 처음 데미지를 입은 턴에 모든 적에게 피해를 4줍니다.

스킬 3) 곰덫 : 속도(2) / 지연(1) / 이 용병이 처음 데미지를 입은 턴에 3/5 도발이 있는 곰을 소환합니다.


무기 1) 고출력 회전 : 조준사격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사냥 장막 : 곰덫의 곰이 2공격력과 속공을 얻습니다.

무기 3) 배선 조작 : 패시브:4체력을 얻습니다. 나의 덫들이 발동될떄까지 유지됩니다.

 

-주문술사

1. 굴단(오크)

 

스킬 1) 지옥화살(지옥) : 속도(10) / 4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파괴의 비(지옥) : 속도(8) / 지연(1)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4줍니다. 이번턴에 시전된 지옥스킬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스킬 3) 생명력흡수(암흑) : 속도(7) / 지연(1) / 4데미지를 줍니다. 그만큼 내 오크와 악마들의 체력을 회복합니다.

 

무기 1) 만노로스의 피 : 파괴의 비의 딜을 1 증가시킵니다.

무기 2) 영혼의 아뮬렛 : 생명력흡수의 딜을 1 추가합니다.

무기 3) 혼돈의 지팡이 : 패시브:오크가 죽은 후에 지옥주문공격력 1을 부여합니다.

 

 

2. 안두인 린(인간)

 

스킬 1) 회개(신성) : 속도(4) / 4데미지를 적 하나에게 줍니다. 무작위 아군 인간의 생명력을 4회복시킵니다.
스킬 2) 신성한 폭발(신성) : 속도(5)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 줍니다. 아군캐릭터의 체력을 4 회복시킵니다.

스킬 3) 신의 권능 : 구원(신성) : 속도(3) / 지연(2) / 아군 인간이 이번턴에 피해를 2 덜입습니다.

 

무기 1) 조화의 종 : 신성한 폭발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회복의 로브 : 패시브:아군 인간이 죽은 후에, 신의권능:구원이 재충전됩니다.

무기 3) 순수의 반지 : 패시브:아군 캐릭터가 회복된 후에, 2체력을 얻습니다.

 

 

3. 우서(인간)

 

스킬 1) 보호의 축복(신성) : 속도(3) / 아군 캐릭터의 체력을 2회복시키고 이번 턴에 도발을 부여합니다.
스킬 2) 정의의 망치(신성) : 속도(5) / 4데미지를 줍니다. 피해를 입은 적의 다음 능력이 (1) 느려집니다.

스킬 3) 응징의 격노(신성) : 속도(8) / 지연(1) / 무작위 적에게 피해를 4 줍니다. 이번턴에 시전한 신성 스킬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무기 1) 빛의 인도자 : 정의의 망치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빛나는 견갑 : 응징의 격조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3) 희생의 성서 : 죽음의 메아리:다른 아군 용병에게 천상의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4. 제이나 프라우드 무어(인간)

 

스킬 1) 고드름(냉기) : 속도(7) / 4데미지를 입힙니다. 만약 빙결된 상태면, 대신 8데미지를 입힙니다.

스킬 2) 냉기부유(냉기) : 4데미즐 줍니다. 냉기스킬공격력을 +1얻습니다.

스킬 3) 물의정령(정령) 3/6 도발 : 속도(5) / 지연(1) / 이하수인이 피해를 입힐때마나 빙결시킵니다.

 

무기 1) 냉기파편 : 고드름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냉기가루 : 물의 정령이 1/2를 얻습니다.

무기 3) 얼음방패 증표 : 패시브:이 하수인이 처음으로 치명적인데미지를 입는다면, 이번턴에 면역상태가 됩니다.(얼방)

 

 

5. 나탈리 셰린(인간)

 

스킬 1) 암흑광선(암흑) : 속도(4) / 3데미지를 입힙니다. 만약 아나테마를 가지고 있다면 대신 5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빛의광선(신성) : 속도(2) / 체력을 5회복합니다. 만약 베네딕션을 가지고 있다면 대신 10회복합니다.

스킬 3) 저주의 지팡이(암흑) : 속도(6) / 지연(1) / 모든 적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축복의 지팡이으로 변합니다.) - 베네딕션은 아마 아군캐릭터 힐일듯.

 

무기 1) 암흑의 눈 : 저주의 지팡이와 암흑광선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신성의 눈 : 축복의 지팡이과 빛의광선의 힐량이 2증가합니다.

무기 3) 놀드랏실의 파편 : 아나테마와 베네딕션의 쿨타임(지연)이 사라집니다.


6. 남작 게돈(정령)

 

스킬 1) 열기 올리기(화염) : 속도(7) / 2데미지를 줍니다. 다음턴 화염능력 속도가 (1) 빨라집니다.

스킬 2) 지옥불(화염) : 속도(6) / 모든 적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화염연계:2데미지를 추가로 줍니다.

스킬 3) 살아있는 폭탄(화염) : 속도(5) / 지연(1) / 적을 선택합니다. 만약 그 용병이 이번턴에 데미지를 입었으면 선택한 적과 양옆의 적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무기 1) 녹아내린 칼날 : 열기 올리기의 데미지가 1증가합니다.

무기 2) 불타는 손목보호대 : 살아있는 폭탄의 데미지가 두배가 됩니다. 하지만 쿨타임이 1 늘어납니다.

무기 3) 대화재의 표식 : 지옥불의 화염연계 데미지가 2 더 증가합니다.

 

 

7. 볼진(트롤)

 

스킬 1) 암흑 충격(암흑) : 속도(6) / 적 하나에게 피해를 4줍니다. 그 적의 다음 능력의 속도가 (1) 느려집니다.

스킬 2) 암흑 물결(암흑) : 속도(5)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 줍니다. 암흑연계:대신 6데미지를 입힙니다.

스킬 3) 약화의 저주(암흑) : 속도(3) / 지연(1) / 모든 적에게 암흑약화 2를 이번턴에 부여합니다. 그리고 2데미지를 입힙니다.

 

무기 1) 해마의 소리 : 암흑출격이 2데미지를 추가로 입힙니다.

무기 2) 볼진의 글레이브 : 암흑물결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3) 신속의 반지 : 패시브:나의 암흑능력 속도가 (1) 빨라집니다.

 

 

8. 빛나래(용족)

 

스킬 1) 요정용 브레스(자연) : 속도(3) / 2데미지를 줍니다. 무작위 아군 벤치 용병에게 1/1을 부여합니다.

스킬 2) 요정의 가루(자연) : 속도(4) / 지연(1) / 모든 아군의 체력을 4회복시킵니다.

스킬 3) 위치변환(자연) : 속도(4) / 지연(3) / 이 용병의 체력을 7회복시키고 벤치의 가장 높은 체력의 용병과 교체합니다.

 

무기 1) 빛나래의 목걸이 : 요정용 브레스의 체력회복량이 2 증가합니다.

무기 2) 빛나래의 반지 : 위치변환의 체력회복량이 10 증가합니다.

무기 3) 요정의 주머니 : 요정의 가루의 체력회복량이 2 증가합니다.

 

 

9. 예연자 벨렌(드레나이)

 

스킬 1) 신성폭발(신성) : 속도(7) / 4데미지를 줍니다. 아군 캐릭터의 체력을 2 회복시킵니다.

스킬 2) 분리된 빛(신성) : 속도(6) / 지연(1) / 적 하나에게 3데미지를 줍니다. 신성연계:양옆의 적에게도 피해를 줍니다.

스킬 3) 벨렌의 축복(신성) : 속도(6) / 지연(2) / 신성스킬데미지를 1부여합니다. 다음 신성스킬이 두번 발동합니다.

 

무기 1) 축복받은 조각 : 분리된 빛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고무의 서 : 신성폭발의 회복량이 2 증가합니다.

무기 3) 빛의 포션 : 죽음의메아리:아군들의 체력을 10회복시킵니다.

 

 

10. 안토니다스(인간)

 

스킬 1) 화염구(화염) : 속도(4) / 4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불기둥(화염) : 속도(7)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4 줍니다.

스킬 3) 화염구 폭풍(화염) : 속도(7) / 지연(1) / 무작위 적에게 화염구를 시전합니다. 이번턴에 시전한 화염스킬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무기 1) 신더코어 스태프 : 화염구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화염의 서클릿 : 불기둥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3) 타는듯한 펜던트 : 화염구 폭풍이 두명의 무작위 적에게 화염구를 발사합니다. 대신 쿨타임이 (1) 늘어납니다.

 

 

11. 거프 룬토템(타우렌)

 

스킬 1) 룬토템 내려치기(자연) : 속도(7) / 적을 공격합니다. 치명타:전장의 아군 용병과 벤치의 용병에게 1/4를 부여합니다.

스킬 2) 살아있는 덤불(자연) : 속도(5) / 2데미지를 줍니다. 자연연계:이 스킬을 반복합니다.

스킬 3) 무쇠껍질(자연) : 속도(3) / 지연(1) / 이번턴에 도발을 부여합니다. 그 후 이번턴에 자연 스킬을 시전하면 2/4를 얻습니다.

 

무기 1) 뭉게버섯 : 룬토넴 내려치기가 1/3을 더 부여합니다.

무기 2) 덤불가시 토템 : 살아있는 덤불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3) 흙의 팔찌 : 무쇠껍질이 1/2를 더 부여합니다.

 

 

12. 깜빡이 여우(야수)

 

스킬 1) 비전 투척(비전) : 속도(5) / 3데미지를 줍니다. 비전연계:대신 6데미지를 줍니다.

스킬 2) 마나 점멸(비전) : 속도(10) / 지연(2) / 내 캐릭터의 능력을 재충전하고 다음턴 능력들의 속도가 (1) 빨라집니다.

스킬 3) 마음 훔치기 : 속도(?) / 무작위 적의 능력을 카피해 속도를 (1) 빠르게 시전합니다.(시전한 후 변경합니다.)

 

무기 1) 비전 송곳니 : 비전 막치기의 데미지가 2 증가합니다.

무기 2) 마나 룬 : 마나 블링크가 속도를 추가적으로 (1) 더빠르게 합니다.

무기 3) 열번째 꼬리 : 마음 훔치기가 항상 마지막으로 능력을 발동한 적을 카피합니다. 쿨타임은 없습니다.

 

 

13. 던그래스프(블러드엘프)


스킬 1) 진눈깨비(냉기) : 속도(5) / 모든 적 용병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그들은 다음턴 (1) 느려집니다.
스킬 2) 콜드 스냅(냉기) : 속도(6) / 지연(1)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 줍니다. 치명타:모든 적을 빙결시킵니다.

스킬 3) 얼음 창(냉기) : 속도(5) / 지연(1) / 적 하나를 빙결시킵니다. 이미 빙결되어있으면 대신 10데미지를 줍니다.

 

무기 1) 얼음의 포션 : 진눈깨비의 데미지가 1 상승합니다.

무기 2) 혹한의 밴드 : 패시브:적을 빙결시킨 후 냉기공격력을 1 얻습니다.

무기 3) 차가운 아뮬렛 : 죽음의메아리:2데미지를 모든 적에게 줍니다. 다음 턴이 끝날때까지 무작위 적 하나를 빙결시킵니다.

 

 

14. 밀하우스 마나스톰(노움)

 

스킬 1) 비전 폭발(비전) : 속도(4) / 모든 적에게 피해를 2줍니다.

스킬 2) 비전화살(비전) : 속도(6) / 4 데미지를 줍니다. 비전공격력을 1 얻습니다.

스킬 3) 상급 신비한 회살(비전) : 속도(9) / 지연(2) / 무작위 적들에게 5데미지의 미사일을 세번 발사합니다.

무기 1) 비전 가루 : 비전 폭발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마나 지팡이 : 비전화살이 비전공격력을 1 추가로 얻습니다. 그러나 쿨타임이 1증가합니다.

무기 3) 레이 라인 지팡이 : 상급 신비한 화살이 타겟이 가장 체력이 낮은 적이 됩니다.

 

 

15. 브루칸(트롤)

 

스킬 1) 번개화살(자연) : 속도(6) / 2데미지를 줍니다. 자연공격력 1을 얻습니다.

스킬 2) 진흙 대류(자연) : 속도(4) / 캐릭터 하나에게 2데미지를 줍니다. 그 대상의 다음 능력의 속도가 (2) 느려집니다.

스킬 3) 체인 라이트닝(자연) : 속도(6) / 지연(1) / 적 하나에게 4데미지를 입힙니다. 인접한 적 하나에게 반복합니다.

 

무기 1) 치직거리는 반지 : 번개화살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얼어붙은 나무 토템 : 진흙 대류가 (1)더 느리게 합니다.

무기 3) 번개 지팡이 : 체인 라이트닝이 추가적으로 한번더 발동합니다. 대신 쿨타임이 (1) 늘어납니다.

 

 

16. 예언자 모르글(멀록)

 

스킬 1) 멀록 미사일(자연) : 속도(4) / 2데미지를 줍니다. 아군 멀록들에게 체력을 1 부여합니다.

스킬 2) 물고기 세례(자연) : 속도(7) / 지연(1) / 무작위 적에게 4데미지를 줍니다. 아군 멀록의 수만큼 반복합니다.

스킬 3) 힐링 웨이브(자연) : 속도(5) / 지연(1) / 체력을 3 회복시킵니다. 만약 타켓이 행동하지 않았으면 대신 6회복시킵니다.

 

무기 1) 모르글의 손 : 멀록 미사일의 버프가 모든 아군에게 적용됩니다.

무기 2) 성난 복어 : 물고기 세례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3) 흠뻑젖은 지팡이 : 힐링웨이브의 회복량이 4 증가합니다.

 

 

17. 자이렐라(드레나이)

 

스킬 1) 눈부신 빛(신성) : 속도(3) / 적하나에게 2데미지를 주고 공격력을 2 낮춥니다.

스킬 2) 치유의 빛(신성) : 속도(4) / 체력을 5 회복시킵니다.

스킬 3) 규탄(신성) : 속도(9) / 지연(1) / (0)데미지를 입힙니다. 20체력을 회복시킬때마 1데미지씩 추가합니다.

 

무기 1) 빛나는 지팡이 : 눈부신 및의 데미지가 1 증가하고 공격력도 1 더 감소시킵니다.
무기 2) 나루의 파편 : 치유의 빛이 5체력 더 회복시킵니다. 그러나 쿨타임이 1 증가합니다.

무기 3) 순수의 로브 : 큐탄을 업그레이드 하는데 드는 힐량이 2 감소합니다.

 

 

18. 탬신 롬(언데드)

 

스킬 1) 암흑화살(암흑) : 속도(5) / 3 데미지를 입힙니다.

스킬 2) 공허 탐식자(악마) 4/7 도발 : 속도(4) / 지연(1) / 암흑주문을 시전한 후에 1/1을 얻습니다.

스킬 3) 암흑의 장막(암흑) : 속도(6) / 지연(1) / 암흑스킬데미지를 1 얻습니다. 적들은 체력을 회복할 수 없습니다.

 

무기 1) 암흑의 룬 : 암흑화살의 데미지가 1 증가합니다.

무기 2) 공허의 돌 : 공허 탐식자가 1/2를 얻습니다.

무기 3) 최후의 의식 : 죽음의메아리:10/10 도발의 공허수호자를 소환합니다.

 

 

 

- 새로운 키워드

Deathblow (결정타)

 

캐릭터를 처치하면 발동하는 능력

 

 

 

Bleed (출혈)

 

출혈 상태인 캐릭터는 각 턴 종료마다 피해를 입음

출혈은 생명력 회복과 상쇄될 수 있음

 

 

 

Root (속박)

 

속박된 캐릭터는 공격할 수 없음

 

 

 

Critical Damage (치명타)

 

대상에게 2배의 피해를 입힘

 

 

 

Spell Combo (주문 연계)

 

이번 턴에 다른 아군 용병이 같은 속성의 주문을 낼 때 받는 보너스

* 이 키워드를 현재 사용하는 카드가 존재하지 않음 (카드 예시 없음)

 

 

 

Spell Resistances (주문 저항)

 

해당 속성 주문으로부터 피해를 덜 받음

 

Arcane Resistance(비전 저항) - 비전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Fire Resistance(화염 저항) - 화염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Frost Resistance(냉기 저항) - 냉기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Nature Resistance(자연 저항) - 자연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Holy Resistance(신성 저항) - 신성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Shadow Resistance(암흑 저항) - 암흑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Fel Resistance(지옥 저항) - 지옥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덜 받음

* 현재 이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화염 저항만 존재함

 

 

 

Spell Weaknesses (주문 취약)

 

해당 속성 주문으로부터 추가 피해를 입음

 

Arcane Weakness (비전 취약) - 비전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Fire Weakness (화염 취약) - 화염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Frost Weakness (냉기 취약) - 냉기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Nature Weakness (자연 취약) - 자연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Holy Weakness (신성 취약) - 신성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Shadow Weakness (암흑 취약) - 암흑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Fel Weakness (지옥 취약) - 지옥 속성 주문으로부터 x만큼 피해를 추가로 받음

* 현재 이 키워드를 사용하는 경우는 암흑 취약만 존재함 다만 지속 능력으로 취약을 가진 용병 전투가 있음

 

 

 

Spell Damage (주문 공격력)

 

주문 피해를 증가시켜 주는 키워드지만 특정 속성 주문에 한번만 발동함

 

Arcane Damage (비전 공격력) - 내 캐릭터의 비전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Fire Damage (화염 공격력) - 내 캐릭터의 화염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Frost Damage (냉기 공격력) - 내 캐릭터의 냉기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Nature Damage (자연 공격력) - 내 캐릭터의 자연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Holy Damage (신성 공격력) - 내 캐릭터의 신성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Shadow Damage (암흑 공격력) - 내 캐릭터의 암흑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Fel Damage (지옥 공격력) - 내 캐릭터의 지옥 능력이 추가 피해를 입힘

 

 

 

 

- 현질

 

 

용병단의 각종 확률과 코스트에 대해 공개된 정보를 토대로 분석한 유튜브가 있어서 내용 가져와봄

https://www.youtube.com/channel/UCqhOimrdTEFrEAyswb3pViA

 

Hearthstone Mathematics

Hello my friend. My name is Bot Mathematician. I'm an ordinary bot from Azeroth. Every week I process the results of differents meta reports and calculate the popularity of decks, strong archetypes and cards used on the ladder. I use these materials to cre

www.youtube.com

 

용병 종류는

 

희귀 15 + 무료 6 종류

특급 14 + 무료 1 종류

전설 14 + 무료 1 종류

 

인 것으로 추정됨

(공개 영상에서 용병 목록에 이만큼 있었음. 실제론 더 있을 수도 있음)

 

용병팩에서 나오는 구성물과 확률에 대해서 이미 공개된 바가 있음

 

최소 하나는 용병 또는 용병 스킨이 나오고 동전은 한 자리에 40개 가량씩 나옴

 

그걸 토대로 계산해봤을 때,

 

 

 

 

5만원 예구를 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보상들

 

희귀 용병 올컬렉

희귀 용병 스킨 올컬렉

 

특급 용병 거의 컬렉

특급 용병 스킨 조금

 

전설 용병 평균 3개 + 묶음 보상 1개

전설 용병 스킨 묶음 보상으로 주는 다이아 스킨 말고는 기대하지 마셈

 

 

동전으로 없는 용병을 만들 수 있긴 한데 몇 개가 필요한지 정보가 전혀 안 풀려서 계산에서 제외함

 

 

예구를 해도 전설 용병의 획득량은 턱 없이 부족함

원스토어에서 선착순으로 주는 예구보상 일리단이 굉장히 쎈 보상임

 

 

 

 

 

용병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 드는 비용은 정확한건 아니지만

 

공개 영상에서 간간히 나온 걸 보면 50 - 100 - 150 - 200 이렇게 필요한 동전이 늘어나는것 같음

 

능력/장비 하나를 풀강 하는데 500 동전이 들고,

 

캐릭터마다 능력 세 개, 장비 두 세 개니까 

 

풀강하려면 3000 ~ 2500 개의 동전이 필요함

 

 

5만원 묶음에서 나오는 동전 총 개수가 40 * 4 * 50 = 8000개 정도 일텐데

 

하나 풀강하는데는 전용 동전이 3000개 정도 필요하니 어림도 없다는 소리

 

 

 

하스스톤(전통)의 경우 8만원 예구를 한 다음 꾸준히 보상의 길 보상을 받으면 확장팩이 끝나기 전에 올카드가 가능함

 

근데 용병단은 공개된 정보로는 용병 올수집 + 풀강에 드는 비용이 가늠조차 되지 않음

 

당장 13만원어치 묶음을 다 사더라도 전설 올수집이 안될 가능성이 높음

 

더군다나 강화는 전용 동전을 써야하고 가루 시스템도 없기 때문에 하나 풀강하는데도 많은 돈 또는 많은 시간이 들어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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