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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타 사토루

(1959​년 12월 6일 ~ 2015년 7월 11일)




오늘은 닌텐도 전 사장이자, 닌빠들의 영원한 빛 이와타 사토루 사장의 기일이다.




 

2002년부터 2015년까지 닌텐도의 CEO로 부임했던 이와타는

 

게임은 모두에게 쉽고 재밌어야 한다​는 특유의 게임 철학을 고집하며 닌텐도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게임 시장에 큰 족적을 남겼다.




 

개발 난항에 빠진 ​MOTHER2​를 갈아엎고 반년만에 새롭게 다시 만들었던 일이나,

 

포켓몬 금/은에 자기가 개발한 압축 툴로 용량을 확보해서 관동 지방을 구현한 것으로도 유명하며





닌텐도에 사장으로 부임할 당시 ​본인이 직접 진행하는 '사장이 묻는다'​ 코너나 ​'닌텐도 다이렉트'​를 기획하는 등,

 

게이머들과의 소통에도 힘썼던 사람이었다.





오늘은 그를 기리며 그의 명언들을 몇 가지 되새겨보자.



 

"우리는 위험으로부터 도망치지 않는다.

우리는 위험으로 뛰어든다.

 

우리는 새로운 플레어들과 현재의 플레이어들에게 다가서기 위해, 게임 산업의 경계를 넘어서는 위험을 감수한다."




"단 한 번도 어린아이들이 닌텐도를 좋아하는 것을 부끄럽다고 생각한 적 없다. 오히려 자랑스럽다.

 

왜냐하면 어린아이들은 본능적으로 좋은 제품을 판단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전 세계의, 가능한 한 많은 사람들을 끌어모으려고 노력한다."




"무엇보다도, 게임은 단 한가지를 위해 만들어진다.

 

즐거움.

 

모두를 위한 즐거움."





"명함 속에서 나는 한 회사의 사장이다.

 

내 머릿속에서 나는 게임 개발자다.



하지만 가슴 깊은 곳에서, 나는 한 사람의 게이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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