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샨테 2편, 리스키의 복수 스위치판 발매일 결정
달력에 동그라미를 칠 시간입니다! 샨테: 리스키의 복수 - 감독판의 스위치, 엑원, 윈도우 10 dl판 발매일이 발표됩니다!
이 샨테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은 10월 15일에 보복을 하러 찾아옵니다!
얼마전 Limited Run Games의 발표회에서 발표된 샨테 1편과 2편의 이식판 중 2편 리스키의 복수의 발매일이 결정됐다.
샨테: 리스키의 복수는 10월 15일 닌텐도 스위치, 엑스박스 원, 윈도우 10으로 발매 예정이다.
리스키의 복수 감독판은 기존 14년에 PC판으로 출시한 적 있으며, 16년에는 PS4와 Wii U로 출시하기도 했다.
이번 닌텐도 스위치판 샨테 1편의 이식 소식과 함께 두 번째 편 역시 이식이 발표됐고, 스위치로 이식을 하면서 엑스박스 원과 윈도우 10까지 지원하는 것으로 보인다.
웨이포워드 공식계정에 따르면 아직 샨테 1편의 스위치 이식판의 출시 날짜는 정해지지 않았다고 한다.
//
감독판이 14년에 스팀으로 나왔는데, 놀랍게도 이때는 윈도우 10이 없던 시절이었음 ㅋㅋㅋ 이번에 겸사겸사 같이 이식하나 봄.
근데 스팀 리뷰보면 딱히 윈도우 10이랑 충돌하거나 그런 문제는 없어 보임.
2. 더 게임 어워드 2020 날짜 확정
12월의 큰 게임쇼, 더 게임 어워드(TGA)의 방송 날짜가 12월 10일로 결정됐다.
코로나 사태 이전에 실제 관객들과 함께 진행됐던 행사이지만, 이전에 방송했던 ONL과 같이 TGA 2020은 완전히 온라인 라이브 영상으로만 방송될 예정이다.
닌텐도 스위치 관련 발표로는,
2017년에는 베요네타 3와 베요네타 1+2 이식에 대한 소식이 있었다. 그리고 젤다 야숨 DLC의 소식과 함께 DLC가 깜짝 출시 하기도 했다.
2018년에는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 3와 대난투 얼티밋에서 조커 참전에 대한 소식을 전했다.
2019년에는 브레이블리 디폴트 2를 최초 공개했다.
과연 다가오는 2020 TGA에서도 닌텐도 스위치 관련 소식을 들을 수 있을지, 충분히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
사실 해가 지날수록 점점 기대치가 떨어지는 게임쇼라서 올해는 코로나 크리까지 있었으니 큰 기대는 안됨
3. 브레이블리 디폴트 2 호주 심의기관 등록
9월 22일 호주 심의기관을 통해 브레이블리 디폴트 2의 심의 결과가 발표됐다.
물론 심의 결과가 나왔다고 해서 출시가 임박했다는 결론을 내릴 수는 없지만, 그럼에도 개발이 어느정도 진행이 된 상태라는 것은 확실해 보인다.
브레이블리 디폴트 2는 스위치로 2020년 내 발매 예정이며, 이전부터 데모판을 공개해 현재까지도 게임을 체험할 수도 있다.
룬팩토리5나 노 모어 히어로즈3와 달리 브레이블리 디폴트 2에 대해선 아직 연기 소식이 전해지지 않고 있다. 2020년 내에 발매를 충분히 기대할 수 있는데, 이전에 데모를 통해 유저들에게 다양한 피드백을 받았고, 그 과정에서 게임 시스템에 큰 변경이 있을 것으로 우려가 되기도 하는 상황이다.
닌텐도에서 올해 안으로 파트너 쇼케이스를 더 방송할 예정이므로, 브레이블리 디폴트 2의 출시 날짜나 연기 소식을 다음 달에 들을 가능성이 높다.
5. 커비 3D?
엄청난 커비 정보를 발견했음
엄청남
진짜 어어어어엄청난 정보임.
HAL에서 커비 파이터즈2의 DEFAULT.BIN에 "샘플" 프로그램이나 대충 연관된 코드를 남겨뒀는데,
이 코드 안에 "Kirby3d"라는 공간을 발견했음. 커비나 블레이드 나이트, 스워드, 와들 디에 대한 것들도 담겨 있었어.
이중에 대부분이 실제 코드도 갖고 있어
트위터 유저 angie가 이번에 깜짝 출시한 커비 파이터즈 2의 파일을 뜯어본 결과, 의문의 "kirby3d"관련 정보를 발견했다고 소식을 전했다.
커비 파이터즈 2에 대한 정보가 닌텐도 공식 사이트를 통해 유출이 됐고, 닌텐도에서 급하게 출시를 했다고 해석하는 부류도 있는데, 이 과정에서 미처 지우지 못한 더미 데이터가 포함됐을 수도 있다고 보는 시각도 있다.
커비 스타 얼라이즈의 출시 이후에 커비 헌터즈나 파이터즈 2와 같은 소규모의 타이틀만 계속해서 출시하고 있기 때문에, 커비 시리즈 팬들은 신작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지 않을까 기대를 하고 있는 상황이다.
//
솔직히 억지 해석이 너무 많음 ㅋㅋ 넣을까 말까 고민 했는데, 그냥 어디서 3D커비겜 떡밥이 풀리고 있다 싶으면 이 트위터가 원본이라고 알고 있으라고 넣었음.
이미 사이트에 게임 정보를 넣었을 정도면 개발 막바지였을거고, 아무리 급하게 출시했다고 하더라도 그때까지 본 타이틀하고 연관없는 차기작 관련 파일을 저렇게 남겨 둔다는 것도 이상함. 아마 파이터즈 2에 포함 시키려다가 여러 이유로 취소된 데이터가 아닐까 생각함.
마리오나 젤다처럼 3D로 흥하길 바라는 커비팬들의 원념이라고 생각하면 편합니다.
6. 트래비스 대난투 참전 여부에 대해 스다 "노코멘트"
이번 Switch Player잡지에서 노 모어 히어로즈, 롤리팝 체인소우 등 여러 인상적인 타이틀의 제작자 스다 고이치의 인터뷰가 담겼다.
여러 질문 중에서 노 모어 히어로즈 시리즈의 주인공 트래비스 터치다운이 대난투 얼티밋에 참전할 가능성을 물어봤고, 스다 고이치는 그 질문에 대해 부정하지 않고 단호하게 "노코멘트"라고 답했다.
이에 대해 여러 대난투 유저들이나 노 모어 히어로즈 시리즈 팬들은 명확하게 부정하지 않은 스다의 태도에 대해 트래비스가 정말 참전할 가능성이 있는 것이 아닐까 추측하고 있는 중이다.
스다 고이치가 제작 중인 노 모어 히어로즈 3는 2020년 스위치로 발매 예정이었지만, 얼마 전 스다의 트위터를 통해 게임이 2021년 발매로 연기됐다는 것이 발표됐다.
노 모어 히어로즈 3의 주인공 트래비스의 대난투 참전에 대해서는 여러 사람들이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점치고 있으며, 대난투 얼티밋의 두 번째 파이터 패스에서 첫 번째 참전자 미엔미엔 이후로 두 번째 파이터에 대한 소식은 아직까지 아무것도 들리지 않는 상황이다.
//
다른 애들이면 몰라도 스다라면 트롤한거다.라는 해석도 많음.
솔직히 다른 디렉터나 제작자들 입장에서 너희들 캐릭터가 대난투로 나오나요? 물어보면 노코멘트 말고 대답할게 뭐있나 싶음.
7. 몬스터 헌터 라이즈 TGS 실기 플레이 영상 정보
제작자들이 실제 플레이하는 화면 보면서 밝힌 잡 정보들 정리해봄. 이전 몬헌 다이렉트나 트레일러에서 나온 정보는 제외함.
내가 몬헌 전작들을 열심히 하질 않아서, 몬헌 플레이어 관점의 해석은 다른 유튜버나 몬헌갤을 참고하는게 좋을 거라고 생각함.
1) 현재까지 전작에서 등장했던 무기들 중, 총 14가지의 무기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작품에 등장하는 무기에 대해서는 차후에 공개할 예정이다 (1:35:55)
2) 화면 중앙 아래에 밧줄 벌레 게이지가 표시돼 있으며, 한 번 사용한 밧줄 벌레는 다시 돌아올 때까지 재사용이 불가능하다.(쿨타임) 기본 2마리를 가지고 있다. (1:36:36)
3) 화면 우 하단에는 아이템 슬라이드가, 그 좌측에는 액션 슬라이드가 위치해 있다. 이 슬라이드를 이용해 가루크에게 다양한 명령을 내릴 수 있다. 가루크를 불러서 탑승하거나, 탄 상태로 점프하거나 대쉬 등의 액션이 가능하다. (1:38:50)
4) 가루크에서 내린 상태에서 이 액션 슬라이드를 이용해서 가루크와 아이루와 다양한 상호 액션이 가능하다.(손.이나 강아지풀로 갖고 놀기) (1:39:50)
5) 액션 슬라이더가 아니라 가루크의 근처에서 A버튼을 길게 누르는 것으로 가루크를 탑승할 수도 있다. 탑승한 상태에서는 숏컷 기능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등록하고 사용할 수 있다.(1:40:55)
6) 필드에 다양한 색을 띠는 히토다마도리라는 환경생물이 있다. 이 환경생물을 획득하면 획득한 퀘스트 안에서 최대 체력이나 스태미나가 증가한다. (1:41:50)
7) 또한 환경생물로는 야생 밧줄벌레가 존재해서, 획득하면 일정 시간동안 플레이어가 사용할 수 있는 밧줄벌레의 개수가 증가한다. (1:42:25)
8) 특정 식물에 상호작용하면 거대한 밧줄벌레를 발견할 수 있다. 이 벌레를 사용하면 기본적인 밧줄벌레보다 훨씬 크게 위로 점프할 수 있다. (1:43:30)
9) 몬스터를 수렵할 수 있는 공간 외에 서브에리어라는 공간이 존재한다. 이곳에서 다양한 환경생물을 조우할 수 있으며, 사냥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이나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1:44:30)
10) 이번 작에는 페인트볼이 없다. 맵을 보는 것 만으로 몬스터의 종류는 알 수 없지만 위치는 파악할 수 있다. 몬스터의 종류까지 맵으로 확인하려면 몬스터와 조우를 해야만 하며, 특수한 부엉이(후크즈쿠?)를 사용해 일정 거리 내에 있는 몬스터의 정보를 얻는 시스템도 있다. (1:46:55)
11) 밧줄벌레 게이지를 사용한 기술도 있다. 두 개의 게이지를 모두 소모한 공격도 있다. 게이지를 공격에 사용할지, 회피에 사용할지는 플레이어의 스타일에 따라 나뉠 것이다. (1:49:00)
12) 플레이어가 전투를 할 때, 가루크도 같이 공격을 하는데, 가루크의 체력이 다 닳는다고 하더라도 사라지거나 죽거나 하지 않는다. 체력이 다 닳더라도 다시 회복한 뒤에 플레이어에게 합류한다. (1:50:20)
13) 플레이어 캐릭터가 겁나 떠들어대는데, 아마 시리즈 첫 번째이지 아닐까 싶다. 다만 전작처럼 과묵한 캐릭터를 원하면 옵션을 통해 설정을 끄거나 떠드는 양과 같은 수치를 조정이 가능하다. 이번작에서 캐릭터성을 강조하고 싶어서 플레이어 캐릭터가 말을 하는 기능을 추가해봤다. (1:52:10)
14) 절벽을 오를 때도 위 뿐만 아니라 좌우로도 이동이 가능하다(1:54:40)
15) 트레일러에도 등장했던 분부지나라는 환경생물. 너구리가 모티브이며, 이번작의 마스코트 캐릭터이다.(1:55:25)
16) 동반자로 가루크 2마리를 데려가면 두 마리 중 어느 쪽이든 올라타서 이동할 수 있다. (가루크끼리 근처에 있으면 서로를 쳐다보는 디테일함) (2:29:00)
17) 퀘스트 시작 지점에 있는 캠핑장에서 장비를 바꾸거나, 동반자를 바꾸거나, 식사를 하거나 등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2:30:30)
'닌텐도 스위치 > 기타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더 시리즈의 스토리 (0) | 2020.10.12 |
---|---|
닌텐도 스위치 한국 e숍 2020년 가을 세일 시작! (0) | 2020.10.08 |
20200917 닌텐도 다이렉트 정리 (0) | 2020.09.17 |
2020년 4/4분기 닌텐도 스위치 국내 발매 예정 타이틀 (0) | 2020.09.05 |
진여신전생은 무슨 게임일까? (0) | 2020.07.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