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외형
이번 패치로 많은 유저들의 로망을 채워줄수 있게되었다.
공허엘프를 하이엘프처럼 꾸민다거나 드루이드 표범폼을 화염 드루이드 표범폼으로 바꿔준다거나 하는 것들 말이다.
나도 몇몇캐릭의 외형, 형상등을 변경하느라 시간을 많이 투자했는데 굉장히 만족스러웠다.
성별 바꾸는 것도 상당히 좋았다.
2. 육성-신규캐릭터-
추방자의 해안은 뻔한 스토리를 제외하면 잘 만들어진 지역이다.
초보자를 배려하는 기본적인 퀘스트 방법, 던전 입장법 등을 경험할수 있게 잘 만들어졌다.
다소 아쉬운 점은 '차단', '매즈' 등에 대한 설명은 없다는 것 정도가 있겠다.
3. 육성-부캐릭-
3일 가량 투자해서 기존에 랩업을 진행 못한 동맹종족 래벨업을 진행하였는데 상당히 스케일링이 잘되어 있어 레벨업의 진행이 굉장히 빨라졌다.
덕분에 빛벼림드레나이, 쿨티란인간 그리고 공허엘프 세종족을 50을 빠르게 달성했다.
처음 캐릭터를 키우는 사람들은 10~50까지 격전의 아제로스 지역을 탐험해야지만 부캐를 키우는 입장에서는 크로미를 통해 원하는 지역을 탐험할수 있다.
효율은 본인+타인의 판단으로 볼때 드레노어의 전쟁군주>군단>격전의 아제로스 순인것 같다.
날잡고 하려면 드레노어 지역 선택하고 퀘스트+추가목표 쭉 밀면되고
천천히 할거면 군단에 파킹해놓고 침공해주면 될듯
참고로 현재 얼라이언스 진영은 격전의 아제로스 버그가 있어 부캐는 격아 도입부 퀘스트를 받지 못하고 있다.
대도시 채널에 온갖 욕설로 뒤덥혀 있던데 빨리 고쳐줬으면 하는 바램이다.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인데 초보라면 육성시 전쟁모드를 끄는 것을 추천한다.
물런 전쟁모드를 키면 10%의 추가 경험치를 얻을수 있지만 상대진영과 마찰이 불가피하고 레벨 스케일링 때문에 나는 저렙인데 상대는 고렙인 상황에서 학살을 당하는 상황이 자주 발생한다.
*얼라이언스 격전의 아제로스 지역 탐험할수 있게 버그 픽스되었습니다.
4.PVE
레벨, 스킬 등 다양한 부분이 조정되었지만 상당부분 잘 조정이 된 느낌을 강하게 받을수 있었다.
물런 암흑 사제 처럼 현재 특정 전문화가 두드러지게 보이기는 하지만 현재로써는 만족스러운 부분이다.
특히 타락의 삭제로 많은 부분이 우려가 되었는데 전체적으로 상향평준화 된것이 느껴진다.
어차피 중요한건 어둠땅의 밸런스니깐.
5.직업 변경
전체적으로 직업들의 많은 부분이 바뀌었다.
특히 마무리 일격류 기술이 특정 직업의 공용스킬로 바뀌었다거나 힐러들의 딜량을 높여준다거나 하는 것들이 공통적인 변경사항으로 보인다.
이는 특히 쐐기돌 던전에서 힐러들이 좀더 딜에 투자할수 있는 옵션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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