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728x90
반응형
728x170

 

메트로이드 시리즈의 ip에 대한 악명은 익히 들어봤지만 이정도 일줄은 몰랐다.

간단하게 단점과 장점을 나눠서 후기를 작성해 보겠다.

- 단점

1. 이지모드의 부제
메드로이드 시리즈는 본래 어렵기로 소문난 장르이기 때문에 '이 정도는 기본이지' 라고 할수도 있다.
그러나 옛날처럼 게임이 할게 적은 시절도 아니고 다른 즐길거리가 없는 것도 아닌 요즘 같은 시기에 너무 어려운 게임은 오히려 독이 될수도 있다.
비록 노멀 모드임에도 난이도가 꽤 높고 지도를 꼼꼼하게 살펴봐야 되는 이런 게임이 누군가에겐 분명 부담이 될것이다.

- 장점

1. 이지모드의 부제
오히려 '이 정도는 기본이지'라고 할 사람들에게는 단점이 오히려 장점으로 작용할 것이다. 보스들의 패턴도 단조롭지 않고 개성이 있으며 이를 공략하는 재미는 확실하다.

2. 공포스러운 분위기

갑자기 튀어나와 한방에 보내버리는 애미(E.M.M.I)의 존재로 게임이 한단계 다이나믹하게 연출된다.
내 능력을 좀더 신중하게 사용해야 하고 피지컬로 애미를 피하거나 반격하는것에서 오는 쾌감은 꽤나 괜찮은 경험이 될것이다.

3. 예술적인 맵 디자인
맵 자체는 개성이 크게 없지만 동선은 정말 예술적이다. 특히 왔던곳에서 저건 뭘까? 하고 생긴 의문을 나중에 풀어가면서 진행하는게 동선을 참 잘짰다는 생각을 하게 만든다.

- 결론
결론적으로 좋은 게임인것은 맞지만 모두를 위한 훌륭한 게임이 아닌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좋은 게임임에도 빠른시일 내에 꼬접해서 매물이 중고장터에 나오지 않을까 하는 걱정을 해본다.

https://gamerch.com/metroid-dread/entry/292325

 

【メトロイドドレッド】ストーリー攻略チャート

メトロイドドレッドのストーリー攻略チャートです。アイテム入手、ボス撃破、ギミック攻略をまとめています。

gamerch.com

 

구글 번역기로 이용해 일어를 한글어로 바꿔서 보면 됩니다.

 

공략을 직접보는 것 보다는 실제로 플레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