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월드오브워크래프트 어둠땅 1주차 리뷰를 해보고자 함

 

 

 

 

매 확장팩마다 직업하나 정해서 돌아가면서 본캐로 키우는데 이번에는 회드로 결정

 

수요일과 목요일 빡시게 달린 결과 아이템 레벨 184 달성

 

신화 던전,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대장정 그리고 전역퀘스트 위주로 이야기 해보겠음

 

 

 

 

1. 신화던전

 

던전들은 상당히 잘 만들어져있음 나락을 제외한 지역마다 2개, 총 8개의 신화던전이 존재함

 

난이도는 모든 파티원이 160~170 정도라면 공략이 숙지된 상태로 클리어 가능

 

170~180 정도면 손이 꼬이더라도 센스로 넘길수 있는 경우들이 많았음

 

수요일 파티는 160~170 정도의 파티였고 공략 숙지자 1명에 나머지 초행으로 브리핑, 트라이로 7시간 정도 했음

 

고통의 투기장 모르드레타, 승천의 첨탑 의심의 용장 데보스, 죽음의 상흔 의사 스티치플레시 등에서 많은 트라이를 했음

 

몇몇구간은 공략숙지가 확실히 필요한 구간임

 

목요일에는 170+팟으로 시작해서 총 4시간정도만에 클리어 할수 있었음

 

여기서 팁을 주자면 왠만하면 5가죽팟, 1탱 4천팟 이런식으로 같은 방어구를 착용하는 클래스들과 함께 가서 서로 탬 나눔하면 확팩초 스팩 뻥튀기 하기 좋음

 

나도 2차 스탯은 생각하지 않고 단순히 탬랩만 올리면서 플레이하였고 그 덕에 171에서 184로 올릴수 있었음

(모자빼고 올 에픽)

 

신화던전을 하면서 이후 다가올 쐐기돌 던전도 생각하면서 플레이 해봤는데 티르너 사이드의 안개 2네임드 가는길에 막히면 고생좀 할거같음

 

그리고 저편 마나스톰 부부 가는 길도 메카곤 던전 처럼 길이 되어있어서 잦은 실수 하는 분들은 좀 힘들거임

 

 

 

 

 

 

2. 저주받은 자의 탑 토르가스트

 

우선 탑은 로그라이크 게임을 채용해서 특정 횟수이상을 죽으면 실패하는 시스템으로 되어있는데

 

나의 경우 조화 드루이드와 야성 드루이드로 모든 던전의 3단계 혼자 클리어 했음

 

주변 분들께 여쭤보니 하이브리드 직업이 해당 시스템에 굉장히 유리한 부분이 많고 유틸 기술이 많은 드루가 유리하다고 함

 

스펙으로 밀어붙이는 경우가 아니라면 고단으로 갈수록 유틸 기술 조합을 위해서라도 파티플레이가 어느정도는 강제될것으로 보임

 

전설아이템은 내가 2차 스텟을 조절할수 있다거나 부위를 선택할수 있다는 부분에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음

 

단 전설아이템을 만들기 위해서는 어느정도 골드를 투자하거나 아니면 부캐릭을 만들어 여러 전문기술을 배워 자급자족을 하게되어있는데 전문기술 올리는 것도 과거에 비해 쉬워졌기에 자급자족도 나쁘지 않은 선택지로 보임

 

 

 

3. 대장정과 전역퀘스트

 

1일차 후기에 스토리가 재미없고 퀘스트가 불친절하다고 하였는데

 

현재 나이트페이 스토리를 진행하면서 밤전사가 된 티란데와 다시 부활한 이세라에 대한 스토리를 보면서 다음스토리가 궁금해 지고 있음

 

나사빠진 우서에 대한 이야기도 키리안 대장정에서 풀어 나갈 것이고 알렉산드로스 모르게인 이야기나 레벤드레스에 잡혀있는 가로쉬의 이야기를 할수도 있을 것임

 

이렇게 되면 결국 4성약을 모두 키워야 스토리를 볼수 있다는 것인데 이점이 상당히 아쉽게 느껴짐

 

퀘스트는 전역퀘스트가 되어서도 상당히 불친절함

 

우선 단순히 네임드 하나만 잡는 퀘스트는 없어졌고 대부분 몹을 일정량 잡고 아이템도 룻팅해야되는 2중 목표를 주거나 한 전역퀘스트에서 첫 목표를 달성하면 두번째 목표를 주는 그런 식으로 되어있음

 

덕분에 전역퀘 하나를 클리어 하는데도 시간이 상당량 소모되고 각 지역별로 이동시 오리보스를 무조건 통해야되서 정말 정말 시간이 많이 소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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