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728x90
반응형
728x170

1. 자시안, 자마젠타, 무한다이노


2편에서 만들어둔 킬가르도를 기반으로 제작을 해볼게요


자시안은 배틀 밖에선 검이 없는 폼을 가지고 거수참 자리에 아이언헤드가 있습니다


텍스트를 복사해 가져오면


당연하다는 듯이 에러가 뜨네요
한 번 에러 표시를 클릭해서 뭐가 문젠지 봅시다


떠올리기 기술 문제, 인카운터 문제, 레벨 문제가 있네요


PID를 재설정해주고, 민트작을 한 편이 자연스러우니 성격도 바꿔줬습니다
키와 몸무게는 상편에서 사용한 프로그램에서 나온 값대로 입력해줬어요


만남 탭은 지금 이렇게 되어있네요
자시안은 알에서 태어난 게 아니니 저 체크부터 풀어줍시다


볼맞춤은 루어볼로 했어요
이제 만난 장소: 를 클릭해 자동 설정을 해줍시다


타워톱에서 레벨 70 자시안을 만나는 것이 정상이라네요


소드 실드 발매 날짜를 생각해서 날짜 설정도 임의로 해 줬습니다


다음은 능력치 란이에요
갓 잡은 자시안이 6V? 말도 안 됩니다
확률이 너무나도 낮아요


3V에 금왕관작을 해 줍시다
자시안은 다이맥스 레벨을 올릴 수 없으니 0으로 둬야 해요


기술 설정입니다
떠올리기 기술이 문제네요


여백을 클릭해 바로잡아줍시다


이러니까 에러가 모두 사라지고 체크 표시로 바뀌었네요


만약 자시안의 다이맥스 레벨을 건드린다면 이런 에러가 뜰 거예요
그러니 위의 내용을 잘 따라왔다면 정상적으로 완성이 됐을 겁니다
자마젠타와 무한다이노도 위의 내용을 그대로 따라갑니다




2. 버드렉스, 큐레무, 네크로즈마

이 셋의 공통점은 합체 포켓몬이라는 점입니다
합체 포켓몬엔 무슨 문제가 있길래 따로 설명을 드릴까요?


만드는 과정 자체는 비슷하게 가 볼게요
왕관신전에서 레벨 80에 만나는 버드렉스를 만들어보니 PKHeX에선 적법하다고 뜨네요
그럼 문제가 없을까요?

이건 적법 문제와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포켓몬스터 본가에서 합체 포켓몬이 만들어지는 방식은 이렇습니다

합체 메인 포켓몬 (버드렉스) + 합체 서브 포켓몬 (레이스포스) 를 하는 과정에서
레이스포스의 정보가 게임 어딘가에 저장되고 박스와 지닌 포켓몬 목록에서 사라집니다
그리고 버드렉스의 폼이 바뀌는 거예요
폼체인지를 해제하려 하면 저장되어 있던 레이스포스의 정보를 불러오고 버드렉스의 폼을 바꾸는 겁니다

즉, 합체 포켓몬이 존재한다면 합체 서브 포켓몬에 대한 정보가 게임 어딘가엔 있어야 해요
그래서 게임 내에선 합체 상태의 포켓몬 교환을 엄격히 막고 있습니다

위의 방식으로 버드렉스를 만들어 pk8 저장을 했다 해도 교환받을 순 없어요


그래서, 합체 포켓몬은 기본 폼과 합체 서브 포켓몬을 따로 받아야 합니다


노말 폼의 버드렉스(아스트랄비트 삭제 상태)와


일반적인 레이스포스를 모두 만들어야 합니다
이 두마리를 모두 교환받은 뒤에 직접 합체시켜야 하는 것이지요

합체 도중에 기술(아스트랄비트)이 사라진 게 거슬릴 수 있잖아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드리는 팁으로는, 합체 서브 포켓몬에 포인트맥스를 지녀서 받으세요
그럼 합체 후에 그걸로 pp를 늘릴 수 있거든요



3. 맥스다이맥스굴 포켓몬


제가 한 말을 따라서 맥스다이맥스굴산 포켓몬을 만들었다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인카운터 문제라면 만남 탭의 문제일 거라고 생각할 수 있어요


그런데 문제는 만남 탭에는 아무런 이상이 없단 겁니다


이 오류의 발생 원인은 엉뚱한 곳에 있습니다
능력치 칸의 문제예요

맥스다이맥스굴에서 잡은 전설의 포켓몬은 최소 3V가 아니라 최소 4V입니다
그래서 자연스러움을 위해 3V 설정을 하면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것이에요


4V로 바꿔주니 문제가 해결됐죠?


그리고 여기서 잡은 포켓몬에게 색이 다른 옵션을 부여하면 이런 오류가 떠요


원인은 이렇습니다
색이 다른 포켓몬과 관련된 값 중에 Xor 값이 있어요
이게 뭔지는 정확히 모릅니다
하지만 간단히 말하면, 이게 0이면 미로치, 1~15이면 이로치라는 거예요

그런데 맥스다이맥스굴에서 잡은 포켓몬의 Xor은 1로 고정됩니다
8세대 전설 이로치가 미로치가 안 된다는 얘기를 들어보셨을 텐데, 이게 그것 때문이에요


이로치 버튼을 Ctrl을 누른 채로 눌러주면 Xor 값이 1인 이로치가 생성됩니다
그러면 적법성에 어긋나지 않게 돼요



4. 파이어, 프리져, 썬더

심화과정입니다
에딧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골머리를 앓는 애들은 가라르 3새예요
얘네가 뭐가 특별하길래 문제일까요?


모르겠다면 한번 직접 만들어보시면 됩니다
잘 만들었다고 생각했는데 뜬금없이 PID 오류가 납니다


원인은 이렇습니다
여태까지 우린 PID 설정을 재설정 버튼을 누르며 해왔잖아요?
그런데 일반적인 야생에서 잡은 포켓몬은 PID가 개체값과 연관이 됩니다
그러니까, 특정 개체값, 특정 키와 몸무게, 특정 암호화 상수에 연관된 PID를 찾아야 돼요

이건 아래 링크에서 얻는 프로그램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https://projectpokemon.org/home/files/file/4447-gen-8-ow-shiny-pid-genner/

Gen 8 OW Shiny PID Genner

The original purpose of this tool, is to recalculate a Shiny PID based on previous legal non-shiny Overworld8 PID. This tool has since been expanded to include IVs searching. For background: in SWSH, the game actually has PID-IV-EC-Height-Weight correlatio

projectpokemon.org


프로그램을 받아보면 이렇게 생겼습니다
우리가 사용할 부분은 가운데 부분이에요


먼저 어버이 탭에서 암호화 싱수를 가져옵시다


EC 란에 암호화상수를 붙여넣고, EC to Seed를 눌러주세요


시드가 나왔네요
이제 G'teed IVs를 3으로 설정해 최소 3V가 보장되게 합시다


Stats Calculation w/ Seed를 행하면 아래에 값이 주르륵 뜨네요
여기서 IVs를 봅시다
공격 개체값을 신경써야 하는 때가 있는데, 만일 공격이 맘에 들지 않는다면
PKHeX에서 암호화상수 재설정을 해서 새로 얻은 암호화상수로 값을 얻어보세요
반복하다보면 만족스러운 게 나올 거예요


위에서 얻은 값을 하나하나 가져와봅시다
기본 탭에선 PID와 키, 몸무게를 붙여넣어주세요


그리고 개체값도 가져와주면 이렇게 존재 가능한 포켓몬이 됩니다


이건 야생산 포켓몬을 에딧하는 경우에 한한 방법입니다
가라르 프리져, 파이어, 썬더의 조우 방식이 야생몬이랑 동일해서 이런 번거로운 과정을 거쳐야 해요




이 정도면 실전 포켓몬 수급에 어려움을 겪지 않을 수준으로 PKHeX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심화 과정으로 넘어가면 배포몬 에딧에 손댈 순 있겠지만,
과거작 배포몬에 손을 대면 홈 트래커도 신경써야 하고 걱정할 거리가 이만저만이 아니니까
이 정도까지만 알아두셔도 지장 없을 거예요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