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짧은 팁 모음

 

1. 공격특화복장은 낭인복장

 

2. 방어특화복장은 사무라이가문갑옷

 

3. 스킬은 자세보단 공용스킬부터 찍는게 유리

 

4. 빠른진행을 위해선 맞대결,낙법 스킬부터 찍는게 좋다

 

5. 지휘관은 관찰후 잡으면 자세 경험치증가량이 2배

 

6. 전투중 호부 교환 가능

 

7. 랜덤인카운트 에서도 전설 전파(경험치) 획득가능

 

8. 랜덤 인카운트 중에 퀘스트를주는 npc 몇개 가 있음

 

9. 시체에서 투척무기 말고 보급품(게임내 화폐)가 드랍되기도 함

 

10. 강철이 제일 안보이는 재료같으니 보일때 마다 꼭 먹기 (무기 업글용)

 

11. 일정거리를 벗어나면 몹리셋이 가능하다

    이걸 이용해서 위험할땐 1마리씩 꺼내 잡거나

    지휘관 관찰 서브미션이 있을땐 잔몹 다잡고 리셋시키고 천천히 관찰 가능

 

12. 보너스 서브미션은 목숨 걸 필요없음. 걸리는 시간 저울질해서 하면 됨

    Ex) 쿠나이로 3명 처치인데 쿠나이 떨어져서 줏을려고 돌아다니는 시간이 더 손해라는 말

         깰수있는 서브미션이면 깨고 조건 안되면 걍 스킵하는게 나음

 

13. 마을에서 화살류 투사체 구입 & 판매 가능 (급할땐 팔아서 보급품 수급)

 

14. 황금사찰이 대도시급인곳이라 업글 & 판매 가능한곳

    직접 찾아서 걸어가도 되지만 마사코 설화시작하면 저절로 가게 됨

 

15. 일정 전설이 쌓일때마다 황금사찰에서 보급품 공물 주니까 꼭 받으면서 다녀라

    메세지 알림 뜨기도 하고 미니맵에 나오기도함

 

16. 재료템 갯수제한 있음. 대나무같은 경우에 500개 더라. 그래서 500개 될때마다 100개씩 파는데

     1대나무 = 1보급품이라 생각하고 무시 안하고 줍는중

 

 

17. 재료템중 가장 빨리 업글이 끝나는게 포식자 동물 가죽인듯. 안쓰는 보조템 다 업글해도 남게댐. 남은건 파는중

     쓰이는곳은 화살같은 투척류 무기 업글. 얻는곳은 곰,멧돼지.

     게임내 설정상 사슴을 죽이면 불길하다고 해서 죽이면 안된다는데. 막상 죽여보면 아무일도 없고 암것도 드랍안댐

 

 

18. 게임이 진행할수록 황금사찰 같은 대도시가 늘어나는식같은데 업글 npc 위치가 거지같음.

     대신 2장엔 투척사냥꾼npc도 한군데 모아놓긴 했드라. 걍 좁고 몰려있는 황금사찰을 계속 꾸준히 이용하자

 

 

 

19. 미니맵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된 (해방관련 퀘스트구역)은 네비게이터를 2번 찍어 줘야한다.

    그런데 네비 찍고 가면 목표지점에 도착했다고 하면서 퀘스트가 시작되는데 이때 미니맵 열어보면 풀려있음.

    연동이 아니라 '재생성' 으로 스크립트 짠듯하며 그래서 다시 목표퀘스트를 미니맵에서 찍고

    스와이프를 위로해서 인도하는바람을 쓰면 왼쪽 상단에 현재목표,서브미션 등등이 나오더라.

    설명이 좀 긴데 일단 멀리서 그곳 까지 갈때 1번, 도착했습니다 메세지 뜬거 확인하고 다시 1번

    이렇게 총2번 설정하면 된다는말

    모든퀘가 해당되는건 아니고 빨간색아이콘으로 인카운터형식해방 퀘스트들이 이런 문제 많으니 참고

 

 

 

 

-초반세팅-

 

튜토 끝나고나면 여러가지 설화가 뜨는데

 

그중에서 초립단 풀밭의 핏자국 설화를 완료하면 낭인갑옷을 줌

 

풀업글까지 할필요없이

 

3업만 해도 공 30% 증가 개사기 초반템

 

 

 

본인이 컨트롤이 좀 딸리면

방어 특화옷인 사무라이 갑옷 얻어다가 업글하셈

 

마사코 설화에서 얻을수있음

 

 

 

 

 

 

 

-후반셋팅-

1. 고사쿠 천상타 세팅

 

 

추천 호부

 

고급) 충격시 30%넘어짐

고급) 패링,회피 강화

고급) 적처치시 체력증가

 

중 선택

 

일반) 의지획득증가류,적방어해제시 의지증가,의지 소모시 반환류

 

중 선택

 

굳이 충격,근딜증가나 체력은 필요없음

 

강공으로 가드 부시고 천상타로 마무리 하는 메타임

 

 

고사쿠갑옷 하나 만으로도

 

강공 2번이면 왠만하면 가드가 무너지는데

 

강화방패병들은 맷집이 쎄서 2대이상 쳐야함

 

 

이 세팅의 장점은

 

천상타는 충격후 추가딜이 들어가고

 

고사쿠갑옷 효과를 받을수 있기 때문에

 

충격피해로 죽인몹 피흡 + 의지회수 = 무한동력 천상타 가 가능함

 

 

 

 

짤처럼 천상타 공포효과 때문에

 

주변 애들이 주춤거리고 저렇게 아에 무기까지 놓치고 겁에 질려 땅에 기는새끼는

 

약공격으로 바로 원콤가능

 

 

 

 

몰려있는 상태에서도 일단 천상타를 쓰면

 

공포 효과 때문에 애들이 주춤함

 

그 사이에 락온타겟이 방해 안될만한 혼자 떨어진놈한테 가서

 

다시 가드 강공 2번 천상타 하면 또 주춤하게 됨

 

짤보면 알겠지만 의지가 80%는 회수되서 시작을 3칸이상 채워놓으면

 

상태유지가 가능할정도라 봐도댐

 

자체 피흡이 가능한 세팅이니 물약빨아 없어지는 의지도 없는셈이라 적당히 의지가 쌓이고

 

궁수가 없다면 분노의춤을 키고 7킬 채워서 망령모드까지 쉽게 진입 가능

 

 

아무리 세팅으로 극딜로 가도 완전 패링 아니면 원콤이 안나고

꼭 평타 2대치고 애들이 가드를 하는데

 

이 세팅은 무조건 맞으면 원콤내버림

 

 

보통 내가 먼저 공격하면 패링당해서 역습당할까봐

 

상대가 먼저 공격해주길 바라면서 전투템포가 루즈해지던데

 

이건 그딴거 없이 걍 선공쳐도 됨

 

가끔식 강공패링당할때 있는데 그땐 바로 구르던가 후딜오는데로 막기 누르면

 

타이밍이 바로 패링으로 이어져서 안전하기도 함

 

 

단점으로는

 

모든자세를 다 올려놔야 충격피해량이 증가하는거랑

상대 무기에 맞춰서 자세를 바꿔줘야 제대로 충격을 줄수가 있어서

자세 바꿔놨는데 락온이 딴놈한테 가있으면 2타 안에 가드부수기가 안되서 역습당할수있음

 

 

 

 

 

 

2. 본격 해드샷 궁수 약팔이

 

 

필수 호부 : 해드샷시 40% 화살회수

 

추천이랄게 없는게 원거리쪽은 호부가 워낙 적어서 걍 있는데로 다 껴야하고

 

 

필요없는 호부를 말하자면

 

 

빗나간 화살 25% 회수 = 땅에 박힌거 직접가서 줏어야 하는거라 노 쓸모 심지어 100%도 아님 ㅋㅋ

 

15% 독중독 = 해드샷 아니면 의미없으므로 패스 돼지놈은 해드샷 쏴도 한방에 안죽긴해서 그거땜에 쓰러면 쓸순있음

 

화살 소음 억제 = 전투걸리기전에 멀리서 쐇을때 '빗나간 화살' 을 안들키게 해주는 제일 병신 호부 ㅋㅋㅋㅋㅋ

이 호부 끼고 멀리서 활 싸봤자 옆에있던놈이 맞아서 죽으면 경계모드로 들어감

다시 한번 말하지면 빗나간 화살을 억제해주는거다.

 

암살당한적이 화살드랍 = 이건 좀 애매한게 멀리서 활로 죽이는건 암살로 처리 안되고 근딜로 암살한것만 처리 되는듯 어차피 필드에 화살 조낸 많아서

한 전투당 부족할일이 적음

 

 

이외에 호부는 활뎀지증가,활장전속도 증가라서 그런거 껴주면댐

 

아니면 적이 붙었을때 대비해서 고급칸에는 패링강화 껴줘도 댐

 

궁수라고 패링안쓰는건 아니라서

 

 

 

짤 시작

 

 

제대로 해드샷이 되었다면 맞았을때 에임이 빨간색으로 변함

 

타다요리 갑옷 효과 때문에 해드샷시 정신집중 시간이 50% 증가한다

 

빠르게 해드샷을 연사하면 무한 정신집중 = 타임스톱이 가능하다는말

 

우측을 보면 해드샷에 성공해 화살이 회수되는것도 볼수있음

 

 

 

시작하자마자 7마리 컷

 

솔까 우측하단에 있는놈 아녔음

 

첫전투로 다 죽일수도 있었음

 

 

계속 줌땡기고 있는것 뿐만 아니라

 

이렇게 순간적으로 집중해서 해드샷 쏘고 굴러다니면서 도망치는것도 가능함

 

구르기가 스테미나가 닳는게 아니므로 계속 굴러서 거리를 벌릴수 있다

 

탄도학을 계산해서 항상 이마 윗부분 경계선을 노리고 쏴줘야함

 

거리가 멀수록 당연 높이 조준해서 쏴야하고

 

 

이짤을 설명해주자면

 

1. 내가 지금 장비중인건 단궁(흰검 줄무늬) 이므로 투구 없는놈을 먼저 죽인다.

 

2. 앞에놈 죽이고 그다음 가까운놈이 투구 쓴놈이라 장궁(검은색) 으로 교체 (단궁으로는 투구를 못뚫는다)

 

3. 막상 조준해서 쏠려니까 뒤에있던놈이 갑자기 달려와서 줌을 키고 정밀하게 조준해서 쏨 (투구없는놈한테 중형낭비할수 없으므로)

 

4. 짤에서는 잘안보이지만 첫화살 쏘기전에는 정신집중 게이기가 덜찼는데

단궁 해드샷 터지고 50% 충전되서 장궁으로 타이밍 맞게 정신집중 활성화 댐

 

 

 

L2 + R2 를 짧게 1초 정도 누르면 (화살 당기기 스텟에 비례함)

 

옛날 서든어택 패줌처럼 따닥 나기기도 하는데

 

근거리에서 패줌쏴서 해드샷 터지면 손맛 존나 짜릿함

 

 

장점 : 색다른전투를 선사해줌

근딜계열 장비를 안입으니 참피로 돌아가서 전투가 위험위험한게 스릴넘침

화살있을땐 궁수로 하다가 화살떨어지면 똑같이 칼로 싸우는 전법이 가능

근거리 붙었다고 무리하게 근접샷 날릴 필요없이 완패링후 한방컷 똑같이 가능

 

단점 : 정신집중중에 활 변경 불가라서 장궁끼고 줌 땡겼다면 최대한 투구낀놈 연속제거 해야함

반대로 단궁 집중중인데 투구만 남았다면 집중을 풀어야하는거지

장궁화살없을때 투구낀놈밖에없으면 칼로 싸우던가 망령무기던지던가 불화살,폭탄화살 써야해서 노잼

불,폭탄화살은 해드샷 안터짐

 

 

 

 

 

무쌍 메타

 

 

사카이가문갑옷+분노의춤+망령모드를 이용한 원펀맨 메타임

 

맞대결을 해야 촬영이 가능한데

 

막상 찾을려니까 안보여서 대충 글로 설명함

 

 

 

맞대결 증가 스킬 2 + 사카이가문풀업 3 = 맞대결 5마리컷

 

맞대결로 인하여 의지 풀상태

 

바로 분노의춤 1~2연발

 

 

 

분노의춤은 이런식으로 3의지를 소모하고

 

인근적이 공포에 걸림

 

 

왠만하면 분노의춤선에서 정리 되는데

 

그래도 몹이 남아있다면 이미 7킬은 충분하게 채워져서 바로 망령모드 가능

 

망령모드후 의지가 남았다면 분노의춤

 

의지가 없다면 쿠나이 난사

 

이론상 한턴에 10~15킬은 충분히 가능

 

대신 중간에 피돼지새끼들이 있거나 분노의춤중에 무적은 아니라

 

피격 당할시 망령모드 스택 초기화 되는게 단점

 

호부는 분노의춤 극대화를 위해 근딜증가만 낀다

 

근딜증가 호부가 부족하면 남은슬롯에

 

의지회복or쿠나이갯수증가,망령무기 딜증가

 

셋 중 대충 맞춰 끼면 됨

 

 

 

 

 

 

 

 

-스킬-

 

스킬은 모든자세에서 공용으로 쓰이는

 

패링,회피 부터 우선적으로 찍으셈

 

게임을 빨리 빨리 진행하고 싶다면

 

세번째 탭에서

 

맞대결 3명으로 증가 하는 스킬이랑 낙하 낙법 스킬 찍으면 게임을 좀더 빨리 빨리 진행할수있다

 

맞대결 같은경우에 적들이 싸우는거 응원한다고 손들면서 응원동작하는데

 

그때 재빨리 구르기나 뛰어가서 치면 맞대결 하자마자 4명까지 제거 가능

 

낙법은 안찍으면 이정도 거리에서 높이에서도 죽나? 하면서 로딩화면 보게 될꺼임

 

 

 

 

그다음 스킬로는 자세 스킬을 찍으면 되는데

 

각 자세마다 마지막 스킬로 갈수록 패시브가 극대화 된다

 

이겜이 가위바위보 같은 느낌이라

 

해당몹이 무슨 무기를 들었느냐에 따라 맞춰서 자세를 바꿔줘야

 

충격도(가드,경직피해), 순수피해량 등이 증가해서 존나 빠르게 잡을수있음

 

난 일단 필드보스격인 신화설화애들이 '검사' 형태로만 4명나오길래 앞으로도 그럴꺼 같아서

 

검사특화인 암검의자세부터 올려볼려고함

 

 

 

 

 

 

-지휘관-


지휘관이 전투가 안걸린 상태라면 r2 버튼으로 관찰하기 할수있음

 

굳이 높은곳이 아니라 전투만 안걸리고 시야에 들어오기만 하면댐

 

바로 뒤에서 앉아있기만 해도 된다는 소리임

 

지휘관 처치시 자세해금 경험치를 주는데 관찰후 잡으면 1마리에 2개 얻는게 가능해지는거임

 

근데 가끔식 맞대결 했을때 소란스러워서 지휘관이 딸려올때가 있는데

 

그럴땐 멀리 도망가서 리셋 시키고 잔몹잡고 관찰하면 된다.

 

지휘관들은 보통 좋은갑옷을 입고 허공에다가 칼질하면서 연습하고 있음 이걸 관찰하는거임

 

 

 

 

 

 

 

 

 

 

-호부-

 

호부중에 이런 호부가 있는데 번역을 잘못한건지

 

'확률효과' 라는 표현은 너무 범용적이라 해석하기 나름임

 

스킬쪽 말하는건지 호부쪽 말하는건지 몰라서

 

실험해봤다

 

 

호부중에 쓸만한 확률효과를 가진게 이 2개라고 생각드는데

 

계속 테스트 해봤지만 적용 안되는거같음

 

난 또 이게 슬롯2개를 소모하게 해서 호부 1개 몰빵해주는 시스템인가 했는데

 

아니였음 ㅎㅎ

 

 

이 2가지 호부는 1:1 전투모드(보스전) 에선 적용안되는걸로 테스트 끝냈음

 

걍 필드무쌍용 호부니까 참고

 

 

 

 

 

슬롯6개를 전부해방하면 신사포인트 다 채울때마다

 

호부를 1개씩 총2개를 주고 업글되는식으로 바뀜

 

즉 3번 렙업했을때 (소)옵션이 (중)으로 바뀜

4번 렙업하면 나머지 1개도 (중)으로 바뀌겠지?

 

(대) 까지 있는지는 모르겠다

 

내 진행도랑 남은여우 신사갯수 생각해보면 5번 렙업할정도는 될꺼같아서 마지막1개를 뭐줄지는 모르겠네

 

 

 

 

 

 

 

-백점프-

 

 

 

 

백점프 어택에 대해서 연구해봄

 

 

 

짤로보면 프레임땜에 타이밍 맞게 피하는거 같은데

실제로 해보면 와 시바 이게 안맞고 피해지네?ㅋㅋ 버그아님?

싶을정도로 판정이 후하다

 

 

 

하는법은 뒤로 점프후 착지될때쯤에 공격모션

너무 빨리 공격모션쓰면 뒤로본상태로 공격하니까 주의

 

 

 

패링,회피와 비교했을때 장,단점

 

 

장점 :

 

히트박스가 엉첨작은지 적 모션은 분명 내 몸을 스치고있는데 안 맞고 잘피해짐

타이밍이 많이 널널함

 

 

단점 :

 

가드게이지(체력바 위에 흰부분)을 깍는게 느려서 조루딜 박힘

(완벽패링 후 약공격하면 가드게이지 반은 날라감 ㅋㅋ)

 

아직 연구가 다 안끝나서 실전에서 쓰기엔 좀 무리고 있고

그냥 점프로 피하면 맞을것도 피해진다정도는 알아가면 될듯 ㅋㅋ

구르기 찍기 전에는 점프로 피하는게 좋을거 같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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