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728x90
반응형
728x170

-오픈 베타 관련-

 

1.오픈 베타 일정

 

레전드 오브 룬테라는 원래 1차 사전 테스트-> 2차 사전테스트->클로즈 베타->오픈베타->정식 출시의 로드맵을 가지고 있었는데, 2차 테스트 이후 반응이 상당히 좋다고 개발진이 판단해서 클로즈 베타 단계를 생략하고 바로 1월 25일 새벽에 오픈 베타를 출시하기로 함. 사전예약을 했거나, 1,2차 사전체험 중 한번이라도 참여한 사람들에게는 1월 24일 새벽 4시부터 권한을 주는데, 서버에 얼마나 무리가 가는지 알기 위한 스트레스 테스트나 마찬가지로, 그렇게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하지 않을 수도 있음

 

2.오픈 베타 특징

 

오픈 베타 이후로는 계정 초기화가 없음. 따라서 개발진들이 강조한 '현질보다는 게임에 투자한 시간만큼 모이는 카드풀'에 대해 사실상 처음 알아볼 수 있는 것.

 

오픈 베타부터는 소셜 창과 친구 대전이 추가됨.

 

 

라이엇이 롤 바로 다음으로 만든 게임은 아니지만 최초로 롤과 다른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라이엇의 게임인데, 친구 대전은 같은 지역의 플레이어끼리만 가능하지만 친구 추가는 모든 지역의 유저들과 할 수 있음.

 

-

 

그리고 오픈 베타에서는 랭크 게임이 활성화됨

 

 

롤과 비슷하게 아이언4부터 다이아1, 그리고 마스터로 된 25개의 등급이 있을 것이고, 승리 시 얻는 LP를 100까지 모으지만 롤과 달리 승급전 없이 바로 승급하고, 아이언 4, 플레티넘 4와 같은 최하 단계의 랭크는 더 밑으로 하락하지 않는 주차 구간임.

 

+)당연히 비슷한 지역에 있는 플레이어와 매칭되겠지만 아시아 유저가 북미 유저와 만날 수 있는지, 각 서버마다 마스터 1위가 따로인지 단 1명인지와 같은 건 개발진이 언급하지 않음.

 

-

 

커스터마이징 요소가 추가됨

 

 

게임플레이랑은 상관없고 그냥 수익 모델로 기존의 단짝이에 게임판과 조형물 등이 추가되는 듯. 감정표현도 추가할 계획이라고 하고, 유저 반응에 따라 앞으로 추가해나갈 계획이라고 함.

 

 

 

-룬테라 게임 관련-

 

1.룬테라가 뭐하는 게임임?

 

라이엇이 롤 ip로 만드는 카드 게임인 건 알고 왔을 건데, 룬테라가 다른 카드게임들과 가지는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자신의 턴과 상대의 턴이 따로 존재하지 않는다는 점이라고 봄. 당연히 그런 개념이 없는 건 아닌데, 한 플레이어의 공격 라운드는 다른 플레이어의 방어 라운드가 되고, 그걸 주고 받는 형식임. 공격 라운드란 먼저 행동을 할 수 있는 권리랑 공격 토큰을 얻는 개념이라고 보면 되는데

 

 

 

 

공격과 방어를 제외하면 이렇게 자신과 상대가 동시에 라운드 패스를 할 때 까지는 라운드가 끝나지 않는 구조다. 여기에 추가로 '공격 토큰을 사용해 공격을 한다'가 카드를 내는 것과 똑같이 한 차례(?)를 소모하는데 공격 라운드 플레이어는 이 공격 토큰이 이미 하나 있는 것.공격 토큰과 관련된 룬테라의 전투는 글로 설명하는 것보다는 영상을 찾아보거나 튜토리얼을 해보는 게 더 이해가 잘 되서 스킵한다. 말하고 싶은 건 수비 플레이어도 카드를 이용해서 공격 토큰을 얻을 수도 있기에 자신이 공격 라운드라고 해도 그게 '자기 턴'이라고 하기에는 약간 애매하다는 것.

 

2.룬테라의 플레이스타일

 

그렇게 라이트한 게임은 아니라고 보면 된다. 하스스톤은 아주 이례적으로 상대방 턴에 아무것도 하지 않아도 되고, 다른 카드게임들은 상대방의 턴에 상대방의 카드를 카운터치는 행동(퍼미션이라고 부르는 그거)을 하지만 룬테라는 상대방이 카드를 1장만 내도 바로 내가 뭘 해야 해서 눈 돌릴 틈이 없고, 유저에 따라 한두 게임만 해도 상당한 피로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사소한 실수가 게임의 승패에 큰 영향을 미쳐서 웬만큼 고이기 전까지는 '내가 좀 더 생각을 했으면 이길 수 있었을 텐데'와 같은 생각을 자주 하게 만든다. 좋게 말하면 카드 게임의 두뇌 싸움을 더 볼 수 있는 게임이고, 나쁘게 말하면 다른 사람들이 보드게임 할 동안 너-드들이 TRPG 하는 느낌이라고 볼 수 있다.

 

-룬테라 시작하기-

1.룬테라 설치

https://playruneterra.com/ko-kr

아직은 사전예약을 한 플레이어가 아니면 설치가 불가능하다.

 

사전 체험을 플레이했거나, 신청한 적이 있으면 위의 신청 상태 확인하기를 눌러서

https://playruneterra.com/ko-kr/access

위 주소로 이동된 다음 다운로드를 할 수 있다.

 

2.룬테라 덱트래커

룬테라 사전체험을 시작할 때 부터 있던 덱트래커가 있다. 아마 라이엇이 서드 파티랑 계약해서 만든 방식이었던 걸로 기억함

https://lor.mobalytics.gg/deck-tracker

여기서 설치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사이트에서 트위치 확장기능도 제공하는 만큼 여기에 다양한 덱리스트가 올라올 가능성이 높다. 자신이 원하는 컨셉의 덱을 필터로 찾아서 큰 틀이 어떻게 생겼나 확인하기에도 편리하다.

 

3.튜토리얼

룬테라에서는 게임을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튜토리얼을 플레이해야 게임의 다른 요소들이 해금되고, 이외에도 유용한 정보를 주는 튜토리얼이 따로 있다. 처음 하는 유저라면 모든 튜토리얼을 꼭 플레이해보자

4.카드 해금

데마시아나 녹서스로만 구성된 1진영짜리 어그로 덱이 카드 파밍에 좋다 뭐 이런 얘기가 있는데 아직 모른다. 결국 뉴비가 고인물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10일 더 플레이했을 뿐이다. 지금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건, 내가 돈이 많다면 상점에서 유료로 팔고 있는 스타터팩과 와일드카드를 살 수 있는 만큼 사버리자. 카드 풀이 넓어서 불리할 일은 전혀 없으니까

 

그리고 하스스톤의 투기장, 매더게 밑 다른 게임의 드래프트와 비슷한 탐험이 있는데 1주일에 3번까지 파격적인 보상(0승 시에도 무작위 챔피언 1장)을 준다. 유료 재화/카드 파편/탐험 토큰 세가지 재화 중 하나를 사용해서 입장할 수 있는데, 탐험 토큰은 주간 보상 상자에서 나오고, 유료 재화와 카드 파편은 사실상 서로 교환된다고 봐도 된다. 첫 탐험 토큰이 서막의 실버 상자에 들어있고 이후에는 주간 보상 상자에서 탐험 토큰을 쉽게 얻을 수 있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