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728x90
반응형
728x170

작년 12월 친구집에 놀러갔다가 체중계가 보여 무심히 올라갔다가 내 체중이 99kg이란걸 알게됬다.

한때 70kg 대의 몸무게를 가지고 있었던 내가 곧 100kg에 다가간다는 것이다.

하지만 크게 충격받지 않았다.

먹는게 너무 좋았기 때문이다.

이후로도 꾸준히 먹고 많이 먹고 하나라도 더 먹었다.

덕분에 배는 나오고 무게는 늘어만 갔다.

그러다 우연히 저탄고지 다이어트에 대해 알게되었고 이를 실천하였다.

한 작년 말 2주간 저탄고지 식단을 유지하였지만 개인 사정으로 인해 3주정도 진행을 멈추었고 저번주(1월 말)부터 다시 다이어트를 시작했다.

이번에는 정말 재대로 각을 잡고 진행하였다.

방탄커피를 마시고 식단은 직접 밀프랩으로 만들어 먹었으며 간혈적 단식을 병행하였다.

내 블로그를 보면 알겠지만 온통 게임이야기만 가득하다.

하루종일 게임만 하고 운동은 하루에 30분정도 하는 사람이 단순히 식단을 변경한 것 만으로 90kg을 달성했다.

10kg을 넘게 감량한 것이다.

난 내가 한 다이어트가 '옳다'라고 말하는 것이 아니다.

아직 저탄고지 다이어트가 위험하다는 반대의견도 많고 당장 나 자신도 해당 다이어트로 어느정도 부작용을 본건 사실이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내가 이러한 글을 적는 이유는 내가 다이어트를 하면서 보고 배우고 느낀 것들을 정리하여 다이어트 자체를 성공적으로 유지하기 위함이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