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728x90
반응형
728x170

흔히 저탄고지 다이어트 부작용을 키토플루 상태라고 한다.

나는 저탄고지 다이어트 3일차와 5일차에 해당 증상이 나타났는다 증상은 다음과 같다.

1. 두통과 감기몸살기운

2. 불면증

3. 변비와 매스꺼움

해당 증상은 저탄고지 다이어트를 하는 모든 사람에게 나타나는 증상은 아니라고 하며 사람에 따라 길면 1달가량 증상이 유지될수도 있다고 한다.

나의 경우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이를 해결했다.

1. 설렁탕 섭취

2. 사푸토 스트링치즈 섭취

3. 방탄커피 섭취

 

이중 2번은 의외로 치즈에 탄수화물과 당이 많아 비추천 한다.

보통 키토플루가 오는 가장 큰 이유는 몸속 염분과 수분이 배출되기 때문인데 이를 설렁탕으로 채워주기 위함이었다.

뿐만아니라 탄수화물 위주의 에너지원에서 급격히 지방 위주의 에너지원으로 바뀌며 몸이 적응하지 못한 경우에도 키토플루가 오기 때문에 이날은 평소보다 방탄커피를 더 많이 챙겨마셨다.

끝으로 탄수화물이 적고 식이섬유가 많이 함유된 채소를 먹는것 또한 하나의 방법이라고 한다.

여튼 다이어트 하면서 몸건강 잘 챙기면서 해야되니 너무 무리하지 않고 다이어트를 해야겠다.

728x90
반응형
그리드형

+ Recent posts